교양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세계역사 이야기 1 - 고대편 교양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세계역사 이야기 1 1
수잔 와이즈 바우어 지음, 정병수 그림, 이계정 옮김 / 꼬마이실 / 200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이 책의 두께에 망설이게 된다.

고대,중세,근대 이렇게 세 권을 구입하고 겨울방학을 맞아 밤마다 두아이에게 한시간정도씩을 잠자리에서 읽어주었다. 처음 접하는 세계역사임에도 얼마나 흥미롭고 쉽게 적어놓았는지 눈이 말똥말똥, 사이사이에 삽입된 삽화나 지도를 일일히 확인해보며  내가 사는 이곳이 아닌 넓은 세계를 꿈꾸게 되었다.

잘시간이면  나를 부른다. 그리고 다른 어떤 책이 아닌 이책을 찾는다.

학습이나 암기로서가 아니라 너무나 자연스럽게 고대문명을 이해하게 되었고, 이집트의 미이라와  지금의 기독교,불교의 기원과 그 당시의 상황,로마시대의 흐름, 줄리어스 시저의 일화까지도 지루하지 않게 이야기식으로 그리고 실감나는 일화를 통해 소개해놓아서 방학을 참으로 알차게 보내게 되었다.

아직 못접한 현대까지의 세계사를 읽으며 세계로의 여행을 떠나고싶다. 5학년, 2학년인 두아이가 많이 아끼는 소중한 책이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우리처럼 단편적인 암기로서의 세계사나 역사공부가 아니라 ,  전체의 숲을 이해하고 그 안의 작은 나무 한그루 한그루를  알아가는 상식이자 흥미로운 간접체험으로 그 길을 열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