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 ] 맛있어 보이는 백곰 ..... 깜찍한 백곰이 음식에 ~~~


["나는 맛있는 거 먹는 게 제일 좋아. 모두들 나를 먹보 백곰이라고 부르지."

편식은 안 해. 무엇이든 맛있게 먹어 치우거든.......본문중 ]


아이들이 유아때부터 생기는 것중에 하나는 음식에 대한 편식이다.

색다른 것, 좋은 것, 건강한 것, 종류를 다르게 해 만들어 보지만 편식하는 아이에게는 소용이 없다.



["어느 날, 나는 생각했어. 음식 속에 들어가면 어떤 기분일까?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돌아"....본문중]

어느 누가 상상하고 생각했겠는가?

내가 음식이 된다면......

작가님은 일본분이라서 일본 음식을 많이 소개했지만 우리는 우리만의 음식이 있기에 그에 대해 상상해 보았다.

내가 맛난 김치찌개라면, 그럼 난 김치인가 빨갛게 고추가루로 색을 입히고 새콤한 냄새를 풍기는 김치!!


내가 좋아하는 밥과 된장찌개, 계란말이, 크로켓, 퇴김덮밥, 우동,스파게티, 초밥, 고기만두, 어묵탕, 빵, 팝콘, 찹쌀떡등 백곰이 숨어있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폭소를 가져다 주었다.


그중에서 김군이가 가장 좋아하는 크로켓이 나올땐 김군이는 나도 백곰처럼 크로켓 속에 숨어 있을테야라고 했다.

이에 뒤질세라 김양이는 나는 우동!! 역시 우동이 최고지를 빼놓지 않았다.


음식을 상상해보고 그속에 백곰이 들었다면 ...이라고 생각하면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지 않을까 한다.


 

맛있어 보이는 백곰을 읽고 김양이의 독서록과 김군이의 독서록이다.


백곰카레가 되다.

누가?백곰입니다.

언제?밥먹을 시간에 입니다.

어디서? 집 안에서 입니다.

무엇을? 밥이 되기를 입니다.

어떻게? 엄마가 만들어서 입니다.

왜? 백곰이 밥먹을 시간에 집안에서 밥이 되었습니다.


신문기사에 맞게 육하원칙으로 써보는 독서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