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림] 무브무브 플랩북 움직이는 엔진 ...세상의 모든 탈 것


세상에 탈 것들이 얼마나 많은지 세삼 다시 알았다.

자동차만이 타고 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브무브 플랩북은 많은 남자아이들의 로망을 집어 넣은 책이다.

자동차는 물론이고 자동차의 구조, 비행기의 구조, 배의 구조까지 여러가지 탈 것들의 구조 및 용도를 알 수 있게 잘 만들어진 플랩북이다.


책의 일부분이다.


부수고 철거하고 - 크롤러 굴착기, 증기룰러, 덤프트럭, 콤팩트 트랙 로더, 휠굴착기, 백호 로더, 천공기등 건설장비가 나온다.

건물을 짓고 - 미장기, 콘크리트 믹서, 콘크리트 믹서차, 콘크리트 펌프카, 지게차, 타워마스트, 타워크레인, 이동식 크레인등이 나온다.

도시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 재활용품 수거차, 쓰레기차, 기중기차, 스쿠터, 시저 리프트, 도로청소차등이 있다.

농사를 짓고 - 감자 수확기, 트랙터, 원형 베일러, 사각형 베일러, 콤바인, 곡물 수송차등이 있다.

철도와 도로 위를 달리고 - 고속철도, 페루의 열차, 탱크차, 화물열차, 관광버스, 자동차, 레저용 트레일러, 사이드카, 자전거와 트레일러, 인도의 릭샤, 파키스탄의 버스, 오토바이, 이층버스등이 나온다.

화물을 나르고 - 목재 화물차, 자동차 운반차, 짐차, 우편물 수송차, 트럭 트랙터, 냉동차, 아이스크림 트럭, 말 운반용 트레일러, 기축 운반용 새미트레일러등이 있다.

불을 끄고 - 소방차, 구급차, 긴급차량, 소방용 항공기, 소방용 헬리콥터, 소방차, 고가 사다리차등이 나온다.

고기를 잡고 - 인도네시아 전통 고기잡이 카누, 줄낚시배, 세네갈 전통보트, 정어리잡이 배, 통발 어선, 트롤선, 고모선등이 나온다.

바다로 사람과 화물을 나르고 - 유조선, 가스운반선, 컨테이너선, 카페리, 기범선, 쌍동선, 요트등이 나온다.

하늘에서 이동하고 - 화물기, 점보제트기, 헬리콥터, 초경량 항공기, 글라이더, 프로펠러기등이 나온다.

우주에서 관측하고 - 소유스 우주선 발사대, 아리안 로켓, 우주 왕복선, 국제우주정거장, 급유 우주선등이 있다.


특히나 남자아이들의 경우 자동차를 기본적으로 좋아한다. 자동차를 가장 먼저 좋아하고 나서는 비행기 종류, 배, 기계종류는 모든 좋아한다.

+.+ 우리집 김군이도 눈이 *.* 반짝 빛났다.

가장 먼저 기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고 속 모습은 어떤지 시선을 떼지 못하고 집중하는 모습은 너무 이뻤다.

어떤책보다 상쇄하게 나온 속 안 모습은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다.

 


책의 일부분이다.

책의 변화를 찾아보자! 숨은 그림찾기, 틀린 그림찾기를 하듯이 하나 하나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기계를 움직이게 하거나 사람이 움직이거나 어떤 모습이거나 하나하나 내가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플랩북이라 어떤 책보다 아이들이 보는내내 시선한 충격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엔진으로 가동되는 기계는 물론이고 자동차, 배등 처음 접해보는 신선한 기계들의 명칭까지 놀라웠다.

보림의 무브무브 플랩북 다른 시리즈도 궁금하다.

어떻게 나와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지 너무 알고 싶다.

 


너무 집중해서 봐서 사진찍기도 너무 좋았다......는 ......

보는내내 집중해서 관찰하고 하나 하나 움직여보고 하나하나 뒤집어서 확인까지 하며 지식을 하나하나 습득할 수 있는 플랩북이다.

모르는 명칭이나 기계장치는 인터넷으로 찾아달라고 하거나 국어사전으로 찾아보기도 했다.

세계에서 그 나라만 쓰는 배나 자동차등도 알 수 있는 기회였다.

 


김군이 독서록이다.

건설장비들이 있는 모습을 그렸는데...너무 세밀하게 나와서 그리기 어려워했다.


그래도 그리중에는 너무 행복하고 너무 좋았다고 자랑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