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 뭐 있어. 이렇게 재미나고 신나는 책 읽으면서 보내면 된다.


[에드윈은 평범한 아홉 살 소년이 아니에요.  에드윈은 황이에요.  황좌도 있고, 갑옷도 있으며, 비밀 통로가 있는 왕궁까지 있는, 모든 것을 다 갖춘 임금이죠.  무엇보다 멋진건 에드윈 왕관이 있다는 것이에요.....본문중]

[에드윈 왕의 왕관은 특별해요.  왕관 꼭대기 뾰족한 부분마다 작은 왕관이 달려 있거든요.  왕관 위에 왕관이 달려 있느 거예요.  이보다 더 왕관다운 왕관은 세상에 없을 거예요.  그래서 에드윈은 절대 왕관을 벗지 않았지요....본문중]

에드윈 왕은 평범하지 않았다. 아이이고 국가재정으로 전 국민들에게 초코렛을 사주었고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왕이다.

아이들이란 이런면이 있어서 좋다.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는 그런 아이다운 면이 좋다.

에드윈 왕과 함께 엉뚱하고 기상천외한 사악한 황제를 무찌를 여행을 시작해보자!!

 

["우리는 이 무시무시한 용을 에드윈 왕국에 풀어놓을 것이다.  그리고 그곳 백성들에게 계속해서 알려라.  에드윈 왕이 물러날 때까지 그 나라는 계속 저주를 받을 거라고.  기대하시라! 내가 이 과일을 뭉개 버리듯 에드윈 왕국을 짓밟아 줄 것이다!"....본문중]

에드윈 왕의 재정이 바닥나고 국민들에게 더 이상 초코렛을 사줄 수 없어 성난 국민들에게 너비슨 황제는 백성들에게 저주를 받았다고 위협했다. 용이라는 상상속의 동물을 등장시킬만큼 저주는 대단했다. 너비슨 황제는 그렇게 에드윈 왕국을 침략했고, 에드윈 왕, 광대 메건, 질 장관은 성을 빠져나왔다.  상상속의 용이란 동물이 등장한다 맨 끝까지 읽은 난 용이란 동물이 단지 상상속의 동물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초콜릿을 금지한다. 음악도 금지한다. 춤도 금지한다. 어떤 종류의 놀이도 금지한다. 운동도 금지한다. 어떤 종류의 놀이도 금지한다.  모든 백성들은 더러운 누더기 옷을 입어야 한다.  이제부터 모든 요일은 월요일이다. 따라서 영원히 월요일이 이어진다.  황제에 대한 나쁜 생각을 하는 사람은 거미가 우글거리는 욕조에 세 시간 동안 들어가야 한다.  에드윈 왕궁의 근위병들은 철창에 감금됐으므로 이제 백성들과 접촉하지 않는다.  이외에, 황제가 지금 미처 생각하지 못한 악독한 규칙들은 황제가 생각해 내는 대로 바로 법으로 정해진다. ...본문중]

너비슨 황제가 에드윈 왕국을 침략하고 정한 새로운 규칙들이다. 예전에 살았던 그때와는 다른 규칙들이다. 우리도 일본에게 침략을 당해서 겪어 온 바가 있기때문에 에드윈 왕국의 사람들의 어려움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무조건 안되고 금지시키고 원하는 바가 아닌것을 행할 수 밖에 없는 삶은 살아 숨쉬는 삶이 아니다.


["너비슨 황제는 소를 용으로 변장시켜서 우리 백성들을 속였잖아요? 우리도 변장을 하는 거예요!  황제를 속일 수 있을 거예요.  우선 이 나무에서 내려가요. ....본문중]

["오늘 밤 성대한 연회가 열릴 거예요. 왕실 병사들이 웨이터로 일할 건데, 나는 황제의 레모네이드 전담 웨이터를 하겠다고 지원할 거예요.  잔을 채우고 또 채워 레모네이드를 잔뜩 마시게 하면 오줌이 마려워지겠죠.  황제는 '나 쉬마려워'라고 말하게 될 거예요.  오줌을 오래 누느라 자리에 빨리 못 돌아올 정도로요.  질 장관과 메건은 화장실로 가는 복도를 지켜 줘요.  그때 황제를 잡아 궁 밖으로 내보내는 거예요.  일단 황제가 우리의 포로가 되면, 그자가 우리 왕국을 돌려주기 전까지 절대 놓아주지 않을 거예요!  어때요?....본문중]

에드윈과 질 장관, 광대 메건은 너비스니아 제국으로 잡입해서 너비스니아 농부의 차림을 하고 너브슨 황제가 지나갈 때 진흙 테러로 부터 황제를 구해냈다. 그리고 근위병이 되게 해달라는 에드윈 왕이였다. 어려운 필기시험에 초코렛 유혹을 이겨내서 너비스니아 제국의 근위병이 되었다. 너브슨 황제는 주위에 있는 사악한 통치자들을 초대해서 성대한 파티를 계획했다.

과연 에드윈 왕은 파디에서 이 계획대로 너비슨 황제를 잡아서 포로로 만들 수 있을까???


후에 이야기는 책에서 만나보자!! 기상천외한 황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재미난 그림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실 제목부터 끌렸다. 다음 권도 곧 나올 것 같다. 다음엔 어떤 황당하고 재미있고 엉뚱한 이야기가 기다릴지 기대된다. 


김양이의 독서록이다.

핵심단어 : 빤쓰, 왕, 잠

빤쓰를 만든 왕이 너무 너무 피곤하고 졸려서 빤쓰만 입고 잤어요.


​핵심단어 몇개로 만드는 짧은 글을 쓰는 독서록이다.

첫술에 배는 안부른다. 언제가는 더 나은 독서록을 기대는 하지 말고 기다려보는 것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