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림에서 또 너무 재미있는 책을 출간했다.

[뼈를 도둑 맞았어요!]

과학이나 인체, 뼈, 추리등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책은 일반 양장본 보다 조금 크다.

다행스럽게도 책꽂이에는 들어간다. 휴~~~ 책꽂이에 안들어가면 정말 곤란하다.


​표지부분에 [장뤼크 프로망탈과 조엘 졸리베가 해골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괴상한 사전 속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라는 부분이 나온다.

두근반 세근반

으시시하면서 왠지 재미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해골들의 도시, 오스탈드르, 해골 1,275명, 뼈 270,300개]라는 부분에서 보듯 이야기는 해골 도시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해골 살려! 뼈를 도둑맞았어요! 경찰 좀 불러 주세요!"].........본문중

["괴물이 어떻게 생겼던가요? 그 무시무시한 괴물에 대해 본 대로 말해 보세요!"]........본문중

해골들의 도시 오스탈드르에는 해골탐정 셜록이 있고 셜록은 뼈 도둑을 찾으로 다닌다.

사람들은 그 괴물을 자세히 보지 못했서 이빨이 무섭다, 털복숭이 야수, 신화속 케르베로스 같다, 그리핀처럼 사자의 몸통에 독수리 머리같다는등  장님이 코끼리를 맞추는거랑 비슷했다.

세탁소 아가씨, 정육점 주인, 접골사, 선술집 손님들 그리고 온천을 즐기로 온 15명의 손님들, 서커스장에서 광대, 곡예사, 곡마사, 살쾡이 조련사등 40명, 종합운동장에서 105명등 피해 해골들도 여러종류였다.

그럼 도둑 맞은 뼈들은 어떤 뼈들이었을까? 한쪽팔, 종아리뼈, 척추뼈 열두개, 정강뼈, 꼬리뼈, 마흔다섯개의 뼈, 갈비뼈, 허리뼈, 복장뼈등 모두가 뼈 하나씩 잃어버렸다.

어떻게 추리를 해봐야 할까? 한번씩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범인이 누가라고 생각해라며 생각꺼리를 주어도 좋겠다.


셜록은 각기 다른 피해자와 다른 장소, 각기 다른 하나뼈들까지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

두둥~~~~

셜록은 계산기로 계산을 했다. 왜 그랬을까? 211개의 뼈들이 도둑맞았다. 해골을 이루는 뼈는 212개!!! (?)


정답은 명탐정 셜록이 해결을 한다. 단지 정답은 책에서 확인하는거로!!!

[뼈를 도둑맞았어요]의 표지를 따로 빼내면 정말 좋은 학습자료가 있다.

김군이 요청한 뼈 그림이다.

[뼈를 도둑맞았어요]의 표지를 꺼내서 보면 이런 인체의 뼈 모습들이 나온다.

"안녕"까지 똑같이 해야 제맛이란다.

표정도 생생하고, 자세도 똑같고 어른과 아이의 뼈 크기나 갯수도 차이가 난다고 김군이가 자세히 설명도 해주었다.

인체, 뼈, 과학등 추리하는 것까지 너무 좋아하는 김군이는 최고의 책이라고 엄지손가락을 척하고 들었다.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해골도시라 우리가 죽어서 다른 세상이 있다면 우리도 오스탕드르에 가 있지 않을까 한다.

어릴적에 봤던 유령신부가 자꾸 생각나서 웃었다.

상상력도 좋고 추리력도 높일 수 있고 거기에 과학적인 호기심까지 불어넣을 수 있어서 추천하고 외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