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아빠들에 비해서는 요즘 아빠들은 그나마 표현을 잘 하지만은 ... 

그래도 아직도 아빠가 아이들한테 사랑을 표현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아이들도 우리아빠는 우리를 사랑한다는 생각은 하겠지만 표현을 안하면 가끔은 슬플것 같아요.


저희 애아빠도 요즘 야근이라 아이들 얼굴본지가 쫌 되어서 ... 

아이들한테 아빠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려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알럽 ~~ 





읽으면서 아빠가 우리를 사랑해서 이렇게 놀아주고 같이하고 사랑해주었다는걸 느꼈으면 좋겠어요.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 ...본문중 


아빠가 사랑해는 것중 ... 간지럼피우기, 이름지어주기, 좋아하는 음식 주기, 로봇이 얼마나 멋진지 알려주기, 음악 연주하기, 운동하는 법이나 진흙놀이, 여행하기, 책읽기등 가끔은 엄마가 싫어하는 사랑법을 구사하기도 하죠.


"아빠는 너를사랑하니까. 

멀리 떨어져 있으면 네가 몹시 보고 싶을거야. 

돌아올 땐 깜짝 선물을 가져오겠다고 약속할게.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 언제 어디서라도 너를 찾아낼 수 있어."....본문중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를 읽으면서 아이들은 우리아빠와 닮은 점이 많다며 이야기를 했지만 가장 마지막에 아빠가 책을 안읽어준다며 ..

우리 아빠도 자기전에 책을 읽어주었으면 좋겠다고 희망사항을 이야기하기도 했어요.


책에 나온 아빠가 아이를 사랑하기때문에 하는 행동 행동 행동이 우리아빠가 우리들을 사랑하기에 하는 행동과 같다며 ..

지금은 아빠가 매일 야근하고 바쁘지만은 아빠가 우리를 너무 사랑한다며 느꼈을거라 생각해요.


사랑은 표현해야 하는거니까.

아이들이 크기전에는 함께 해야 아이들이 크고 나면 그때는 아이들이 거부를 한다고 해요.

시간의 공유, 감정의 공유, 때론 작은 한마디에 감동을 하게 되는 건 아이들이나 어른이나 같은거니까.

아이들과 소통의 기쁨을 가져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