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꼭대기에 꼬마둥이그림책 5
수잔네 슈트라서 글.그림, 서지희 옮김 / 좋은꿈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맨 꼭대기에...


제목과 같이 무언가 위에 자리잡고 있는 숨은 이야기가 많을것  같죠.





 




배고픈 곰이 창에 놓인 케이크를 보고 있어요.


"음, 저기 맛있는 케이크가 있네!"...본문중 


곰의 키가 창위에 놓인 케이크에 닿을 수 있다면 정말 좋았겠죠.

아쉽게도 아주 아주 아쉽게도 창에 닿을 만큼 곰의 키는 크지 않았어요.


그런 곰을 지켜보던 돼지가 폴짝하고 곰위로 올라섰지만 

역쉬나 케이크에 닿을만큼의 키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니다.


그리하여 곰, 돼지, 개, 토끼, 암닭까지 모두 힘을 모아 사다리처럼 길게 줄을 세웠지만 케이크를 잡을 수는 없었어요.


마지막에 개구리까지 합세를 해서야 겨우 겨우 창 가까이 맞을 수 있을 만큼 되었지만 개구리가 잡으려는 그 순간 창문에서 한 아이가 나타나서 먹음직수러운 케이크를 냉큼 가져가 버렸죠.

친구들은 와르르르르르르르르르 무너져버렸어요.


친구들이 케이크를 못먹어서 어쩌죠.

다합께 힘을 모아서 협동을 하며 동물 사다리까지 만들었건만, 저희 집에 있는 케이크라도 주고 싶었어요.


그때 짜짠~~~~~~~   아이가 나타나서 다 함께 먹자라고 해요.

정말 다행이죠.


정말 재미있는건 전기줄에 걸려있던 작고 귀여운 까만새는 아이가 케이크를 가지고 갈때 케이크 위에 있던 체리를 냉큼 집어든거예요.

[맨 꼭대기에] 보다 보면 곰의 자세나 포즈를 눈여겨 보였어요.

처음에는 굿굿하게 서 있는 모습이였다가 그후로 친구들이 곰위로 올라갈때마다 점차 힘이 든 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죠.

동물들이 길게 사다리처럼 위로 위로 올라가는 포즈들 역시 눈여겨 볼 만큼 재미난 서커스 같았어요. 



아이가 문으로 나와 동물친구들에게 다함께 먹자라고 말하니 모두들 웃는 표정이 좋았답니다.

저희 아이들도 동물친구들이 협력해서 그 고생까지 했는데 못먹으면 속상할 것 같다고 했는데 마지막에 다함께 먹을 수 있게 되었다고 기뻐했어요.

고생후에 맛난 케이크 ~~~ >.< 더 맛있겠죠.


종이장도 맞들면 낫다고 하죠.

힘을 모아서 어떤일이든지 이겨내고 협동할 수 있다는걸 배웠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