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깨우자! 수학 지능 6세 - 꼭 풀어야할 논리수학퍼즐 ㅣ 깨우자! 수학 지능
임성숙.서지원 지음, 김현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와이즈만 BOOKs] 깨우자! 수학 지능 ~~~~
꼭 풀어야 할 논리 수학 퍼즐
"즐깨감 수학" 즐깨감이란 즐거움, 깨달움, 감동의 줄임말이예요.
수학이 재미없다, 수학은 어렵다, 수학은 지루하다 라는 말은 안녕할 때인것 같아요.

다음 문제집들과 비슷한 건 여기 처음에 아이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만화부분이랍니다.
저희 썽군과 이야양도 만화부터 먼저 봤어요.
>ㅡ< 너무 재미있다며 단숨에 읽어 내려갔어요.
여기 고양이랑 개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나오는데 등장인물이 어디에서 많이 보아온 인물들이죠.
그래요 바로 만나기만 하면 고양이와 개의 이야기를 따왔어요.

가장 먼저는 처음에 나오는 STEP1 다른 모양 찾기 (1) 인데
5살 썽군이 가장 좋아하는 것중에 하나였어요.
모형이 빙돌아 간 집 모양은 살짝 어려웠던 듯 싶어요.

다음에는 다른 모양 찾기 (2) 는 조금 더 쉽게 넘어갔어요.
전 이게 좀 어렵네요.
한눈에 보기에 딱 정답을 알수가 없었는데

사뭇 진지한 썽군이였어요.
5살이지만 생일이 빨라서 누나 이야양보다 휠씬 도형을 잘하네요.
썽군은 딱 맞추었네요.
글씨를 모두 완전히 다 잘 읽지 못하는 썽군에게 도움을 준거라곤 지문을 친절하게 읽어준것 뿐인데..
아이들과 어른의 눈이 틀리고 생각자체도 틀리는걸까요.
빨간, 초록, 분홍, 주황, 파랑, 노랑 순인데 전 손가락으로 깊어가며 색을 찾아서 답을 찾았네요.
어려워 어려워 ~~~


그 다음 단계에서는 여러가지 유형의 모양이 나오는 문제들도 나왓어요.
그 뒤에 나오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서 좋았어요.
썽군이 여러가지를 문제를 풀면서 재미난 놀이처럼 재미있어 할 썽군을 생각하니 즐겁네요.
다각도로 아이의 두뇌를 회전하고 생각하고 거기에 흥미까지 제공해주니 즐깨감답니다.

풀자라고 말하기전에 누나가 숙제를 하고 있거나 심심하면 혼자서 슬슬 풀면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물어보면서 혼자서도 잘 풀어가나고 있어요.
누가 먼저 하라고 하기전에 한다는거에 대단히 만족하고 행복하네요.
풀면서 재미있어하는 문제집이라니 GOOD~~~!
수학지능 자동으로 업 될 것 같죠.
초등학교때 수학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아이들이 힘들어 한다고 하는데
미리 미리 여러가지 문제로 머리를 쓰게 되면 자동적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가 높아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