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쓰기 싫어요!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다루이시 마코 그림, 전선영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안경쓰기 싫어요

주인공은 외모에 민감한 귀여운 여자아이랍니다.




어제 의사선생님이 안경을 써야겠다고 하셨는데 엄마와 아빠는 안경점으로 가자고 해요.

하지만 반에는 안경 쓰는 친구가 아무도 없어서 친구들이 놀릴거라고 생각해요.

어쩔수 없이 안경점에 왔어요.

검붉은색의 안경을 쓰니 안경점 아줌마는 굉장히 똑똑해 보인다며 호들갑을 떨었죠.

파란색 안경을 쓸때는 귀여워 보인다고 그리고 빨간색 안경은 가볍다며 이야기해서 엄마는 가벼운 안경으로 결정했어요.



집에 와서 엄마는 한번 써보라고 했어요.

굉장히 똑똑해 보일거라며 하지만 안경 써서 똑똑해진다면 쓰겠다고 단호하게 거절해요.

아빠는 귀여워 보일거라며 안경을 써보라고 하지만 안경을 써서 진짜 귀여워진다면 쓰겠다고 거절하죠.

안경을 써서 작은것 까지 보인다면, 안경을 써서 우주까지 보인다면, 안경을 써서 하늘을 날 수 있다면 안경을 쓰겠다고 하지만 세상에는 그런 안경은 없죠.



다음날 학교에 갔는데 선생님은 왜 안경을 안쓰고 왔는지 아이의 마음을 알게 되죠.


아침에 일어나니 엄마도 안경을 쓰고 계셨어요.  평소보다 안경을 썼더니 힘이 더나서 밥을 더 열심히 하게 되었다는 말을 듣고 아이는 안경을 쓰고 학교로 향해요.

반친구들은 안경을 쓴 모습을 보고 관심을 가져요.



그리고 담임선생님이 들어오셨는데 글쎄 선생님도 안경을 쓰고 오신거예요.

아이들이 선생님이 왜 안경을 쓰고 오셨는지 물었어요.

"그건말이야, 안경을 쓰면 너희들 마음속을 들여다 볼 수 있고, 무슨 생각을 하는지도 보이기 때문이란다."....본문중

그리고 아이들 앞에서 안경을 쓴 아이의 마음을 읽어줘요.

"어디보자. 안경을 쓰면 이상하게 보인다고 생각하는 친구는 한명도 없네 선생님이 안경을 썼더니 너희들 마음속이 다 보이는구나."...본문중 



조회시간에는 교장선생님도 양호선생님도, 옆 반 선생님도 안경을 쓰고 계셨어요.

"선생님, 안경을 썼더니 진짜 잘 보여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까지 모두 다 보여요.".........본문중 



배려가 보이는 책이예요.

우리 나라 선생님들도 이렇게 해주셨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다른 아이들은 하지 않는데 나만 하면 다른 아이들이 이상하게 본다고 생각하는 아이들만의 속마음을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안경을 써서 좋은점을 알려고 하지 않고 먼저는 다른 아이들의 시선이 중요할 때이라 그 마음을 어떻게 읽어 주어야하는지 알려주네요.

아이의 마음이 상처받지 않도록 어루만져주는것 같아요.

선생님들의 세심한 배려 !!



저희 이야네 반에는 안경쓴 친구가 있어요.

이야는 엄마와 아빠가 안경을 쓰고 있어서 거부감은 없었지만 안경쓰는게 부럽기도 했나봐요.

어느날인가 안경은 왜 써야해요. 라며 묻기도 했어요.

그래서 안경은 눈이 나빠지면 더 나빠지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안경도 있고 안보이기때문에 안보이는걸 보완하기 위해 쓰는 안경도 있다며 하지만 뜨거운 햇볕에 보호하기 위해 쓰는 썬그라스도 있고 부연설명해주었답니다.

[안경 쓰기 싫어요!]를 읽으면서 같은반 안경쓴 친구를 놀리는 친구가 있어서 그 친구한테 알려주었다고 해요. 

안경쓴 친구는 안경을 안쓰면 안보이기 때문에 쓰는거니까 놀리면 안되는거라며 이야기를 했다네요



만들기도 해보았답니다. 

저희 아이들은 안경쓴 친구가 부럽다고 생각해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준비물 

 택배박스 약간, 스티커, 고무줄, 동그란 모양 아무거나, 가위 



예전에 화장지 빈거로 만들었던 적이 있어서 다른거로 만들기로 했어요.

그래서 빈박스를 잘라서 만들기로 했답니다.

 

1. 빈택배박스 약간에 동그란 모양으로 눈 모양을 그려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모양의 안경크기로 잘라주세요.

2. 그리고 좋아하는 스티커 혹은 색연필로 그림을 그려도 좋겠죠.

3. 고무줄로 양옆에 구멍을 내서 이어주시면 멋진 안경 완성 !! 




작은아이는 날개를 붙여서 하늘을 나는 안경을 만들기를 했답니다.

 

이 안경쓰면 하늘을 날지 ~~~ 라며 한참 하늘 날아다니고 있다며 거실을 뛰어다녔네요.

자르면서 날개모양이 좀 이상해져서 ㅋㅋㅋ 그래도 아이들은 좋아하네요.

 

멋진 안경 완성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