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빈스타인은 참 예뻐요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8
펩 몬세라트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시적 외모에 대해 고민안해본 안녀자는 없을듯 싶어요.

표지를 보듯 루빈스타인의 모습은 참 여성스럽네요.

루빈스타인은 보석처럼 빛나는 눈과 조각같은 코, 우아하고 섬세한 손, 걸음걸이는 춤을 추는것 같은 루빈스타인은 참 예뻣어요. 하지만 아무도 몰랐어요.

 

사람들은 루빈스타인의 덥수룩한 수염만 쳐다보았어요.

루빈스타인은 세상에서 다 한명뿐인 수염 난 여인이었어요.

 

 

휴일에 루빈스타인은 공원으로 산책을 가서 비둘기 먹이를 주는 모습이 다정하고 예뻤어요.

그러던 어느날 파블로프는 루빈스타인에게 다가갔어요.

파블로프는 루빈스타인에게 반했어요.

루빈스타인는 파블로프에게 반했어요.

 

 

두사람은 미소를 지으며 손을 잡았어요.

사람들은 루빈스타인의 덥수룩한 수염만 보았고, 파블로프의 긴코만 바라보았어요.

파블로프는 거스톤 서커스단의 유명한 코끼리 남자였어요.

참 매력적인 책이랍니다.

독특한 매력이 넘치는 삽화와 빨간색과 검정색등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색상 역시 또다른 매력이 있네요.

그리고 루빈스타인과 파블로프의 사랑이야기도 너무 달콤하고 매력적이였어요.

운명같은 만남은  루빈스타인과 파블로프의 인연이겠죠.

"루빈스타인은 눈이 보석처럼 빛나요."...본문중

"루빈스타인은 코가 조각처럼 오똑해요."...본문중

루빈스타인은 외형적으로도 미인의 요소를 가지고 있었지만 한가지 외형적으로 단점인 수염이 있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다른 시선을 보았어요.

여자가 수염이 달리다니 흔히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외형적인것때문에 내면의 모습을 볼 수 없다면 너무 슬플것 같아요.

외형의 모습이 아름답거나 이쁘거나 하면 당연히 자신감은 높겠지만 외형적인것이 그 사람의 모든것을 말해준다면 요즘에 물질적으로 풍족한 세상에서 성형이란 답이 생각이 나는건 어쩔 수 없는 생각이겠죠. 그럼 누구나 성형이란 답을 두고 사는건데 누구나 성형을 하지는 않겠죠. 제가 나이가 들면서 그 사람의 인품이나 생등 내적인 부분이 얼굴에 묻어나거나게 된다는 걸 알게 되는면서 외적인것이 그 사람의 모든걸 말해주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게 되었네요.

아이들은 알 수 없겠죠.

하지만 아이들의 인성을 생각한다면 외형적인것보다는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랑할 줄 아는 내면의 아름다움이 더 중요하다는걸 아이들에게 알려주어야 할 것 같아요.

"파블로프는 루빈스타인의 눈을 바라보았어요.

루빈스타인도 파블로프의 눈을 마주 보았어요.

그런데 두 사람이 보고 있는 건 서로의 눈이 아니었어요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보고 있었죠."... 본문중

본문중에 좋아하는 부분이 너무 많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랍니다.

수염이 달린 루빈스타인과 코끼리 남자 파블로프의 마음과 사랑이 느껴지는 부분이랍니다.

루빈스타인이 파블로프를 만나서 다행이고 안도감도 생겼답니다.

그 사람의 마음을 느끼기란 쉽지 않은데 운명이란것이 있다면 이럴거 같다는 저만의 상상도 해봅니다.

사람들이 신기한듯 구경거리로만 보아왔던 루빈스타인과 파블로프 그들은 사람들의 그런 시선은 결코 좋아하지만은 않았겠죠. 하지만 서로는 그런 구경거리로만 살아서 루빈스타인이나 파블로프는 서로 그런 구경거리로 생각하지 않고 겉모습이 아니라 내면인 마음을 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외형인 겉모습이 이러니까 이렇다라고 사람들은 너무 섣부르게 사람을 판단하는 것 같아서 사람들의 편견이란것이 어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것 같아요.

루빈스타인은 참 예뻐요.를 읽으면서 저희 큰아이가 그러더군요.

"엄마! 내가 키가 작은건 이 다음에 학교 들어가면 더 클 수 있는거지

엄마 마음이 가장 중요하지 그렇지 친구중에 그것도 모르는 친구가 있다."라며 그 친구한테 마음이 중요하다고 말해주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떤 마음이 중요할까? 하라며 물어보았어요.

"양보하는 마음, 배려하는 마음, 친구가 하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 친구가 다치면 걱정해주는 마음, 친구와 선생님,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이야기해서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는 것 같아서 이렇게 착한 마음을 가지고 커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아름답고 예쁘고 겉모습도 중요하겠지만 내적인 마음은 고쳐지거나 다시 만들어지지 않아요.

아이의 지금 아름답고 착하고 부모로부터 배운 마음씀씀이는 커서 고쳐지거나 다시 만들어지지 않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