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쌤의 대박 실험실 1 - 아빠와 함께하는 캠핑 실험과학 ㅣ 안쌤의 대박 실험실 1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콘텐츠, 이석영 감수, 스토리 구성 콩끼리, 아투컴퍼니 만화 / 안쌤영재교육연구소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아빠와 함께하는 캠핑 실험과학
쌍둥이 예은이나 유준이 그리고 막내 수상한 건이
주말에 쉬고 싶어하는 엄마를 위해 아빠가 아이들과 캠핑을 가요.
아이들과 텐트를 치고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려고 하지만 아무것도 챙겨오지 못한 것을 알게 되죠
막네 건이가 수호신 코끼리에게 도와달라고 요청하게 되는데
수호신 코끼리가 종이로 냄비로 변신 시켜줄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아이들은 라면을 맛있게 끊여먹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저희 큰아이가 유치원에 과학실험을 하고 온 날 물어보니 공기와 압력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작은 실험을 했다고 해서 집에서 연계해서 P144 안쌤의 대박실험을 같이 해보았답니다.
안쌤의 미니실험에서 간단하게 했답니다.
주사기의 피스톤을 잡아 당기고 물속에 담가서 피스톤을 앞쪽으로 밀면 물속에서 공기방울이 뽀글뽀글 올라온답니다.
저희 작은아이가 공기방울이 방울 방울 올라오는 것이 재미있는지 오래오래 실험해보았답니다.
과학하면 따분하고 재미없고 어렵고 실험은 어떻게 하나 고민스러웠는데
안쌤의 대박실험실은 재미있는 만화와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것들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주네요.
그리고 대박실험 도구들도 같이 오기 때문에 더욱 쉽게 과학의 원리를 익힐 수 잇는 것 같아요.
아이들의 “왜”라는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네요.
저희집 아이들과 캠핑을 가고 싶어하는데
“아하 엄마 우리도 캠핑가서 종이냄비로 라면 끓여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라고
다음에 텐트사서 꼭 놀러가서 종이냄비로 라면 먹기로 약속!! 했답니다.
실험이 어렵지 않았어요.
아이들과 실험을 하나 할때마다 실험으로 인한 결과를 보며 아이들과 이야기하는것도 좋았네요.
과학은 어렵다 라고 말하기보다는 하나씩 실험해보고 과학이란건 흥미롭고 재미있는거라는걸 알려주는게 더 좋을듯 싶어요.
1권뿐만 아니라 다음권도 기대하게 되네요.
다음에는 2권 3권 역시 사주겠다고 약속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