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제나 친구 살림어린이 그림책 31
타냐 베니쉬 글.그림, 한성희 옮김 / 살림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에서부터 분위기를 읽을 수 있었어요.

한친구를 빼고는 모두 둘씩 짝을 지어 있어요.

한친구는 혼자 팔짱을 끼고는 화가 난 표정으로 앉아있어요.

어떤이야기일까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친구와 싸운 친구가 있어요.

괜찮다고 되뇌이지만 결코 괜찮은 얼굴이 아니죠.

토리라는 친구는 공룡을 잘 아는친구, 제리는 물장난을 좋아해요.

세이드는 사탕, 쿠키등 나누어주는 착한 친구예요.

알렉스는 못된 장난을 쳐서 이제는 전친구가 되었어요

나디아랑 노는건 시시하고, 로비는 커서 같은 일을 하기로 했고, 인기녀 다이애나는 내친구가 아니예요.

에스텔과 놀때가 제일 좋아요. 그리고 여동생 마야

하지만 최고의 친구는 쿠엔틴이죠.

사실 왜 싸웠는지 벌써 까먹었어요.

 

저희 아이에게는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궁금해져요.

가끔 놀러오던 친구들과도 사이가 멀어졌는데

친구를 만들어줘야하나 걱정이 되기도 했어요.

어느날인가 아이가 유치원에서 친구가 계단에서 밀어서 떨어졌다고 말을 하더군요

그후 그친구에게 화가 나서 친구와 사이가 안좋아졌다고 했어요.

우리는 언제나 친구라는 책을 읽고 저희 아이의 마음에서의 친구가 얼마나 소중하고 싸움따위는 금새 잊어벌리수도 있고 취향이 다른 친구들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알려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친구와 싸운친구처럼 싸움의 이유는 잊지 않은것 같아요.

그래도 취향이 나와 다를수도 있고 그중에서 나랑 가장 잘 맞는 친구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다는것을 알고 이해하는 이해심이 아이에게는 중요한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