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메로의 파란만장 대모험
로마나 바스데쿠 글, 벤자민 쇼드 그림, 김성희 옮김 / 파인앤굿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주인공 귀여운 아기코끼리 뽀메로

뽀메로가 좋아하는 민들레가 시들어버려 뽀메로는 대모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그리고는 뽀메로는 모험가방을 챙겨서 떠났답니다.

귀염둥이 뽀메로의 특이한 여행방법이 있답니다.

조약돌에 빨간리본을 묶어 휙! 던져 ~ 날아간 길을 따라 모험을 하기로 한거죠

조약돌길 모험???

 

뽀메로가 다리가 아프던차에 이빨빠지 생쥐와 물물교환을 한답니다.

멋진 자동차와 모험가방 체인지~~~~

멋진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하기로 하고 달려달려 달렸답니다.

그런데 얼마못가 그만 .....그 멋진 자동차가 망가지고 말았어요.

사기꾼 생쥐~~~~

뽀메로는 울음이 났지만 참고 다시 길을 걸었답니다.

길을 가다 뽀메로는 소세지를 굽고 있는 아저씨 코끼리를 만났답니다.

아저씨 코끼리는 뽀메로에게 배를 만들어주고 뽀메로는 다시 길을 떠났어요.

큰파도도 만나고 때론 토할뻔도 했지만 뽀메로는 용기를 냈답니다.

 

 

뽀메로는 정신을 잃었다 다시 정신이 번쩍 들었죠.

물가에 비친 모습을 보고 머리위에 있는 친구를 만났답니다.

그 친구는 꽃같기도 하고 별 같기도 하고, 가시가 난 공같기도 했어요.

이친구는 누구일가요?

 

 

 

뽀메로가 글쎄 사기꾼 생쥐에게 가방을 주고 자동차를 바꾸었을때 ...

안돼 안돼 하고 저희 큰아이가 소리쳤어요.

앞페이지를 먼저 후다닥 본 저희 큰아이...뽀메로의 자동차가 망가진걸 알았어요.

작은아이는 아직 모르고 있고요.

 

뽀메로가 여행가방을 챙길때는 우리도 여행가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들이여서

뽀메로처럼 저희도 조만간 여행가방을 챙겨야할것 같은 예감이 엄습해옵니다.

그럼 아이들에게 작은가방하나씩은 가지고 갈것을 챙겨보도록 해야겠어요.

아직 각자의 가방을 챙겨싸본적이 없는 아이들이라서요.

 

뽀메로의 재미난 여행 때론 힘들고 어려운 여정의 여행이였지만

여행의 묘미는 뜻밖의 일들이 생길 수 있다는 거니까 말이죠.

저희 아이들도 뽀메로의 여행을 보고 여행에서 재미난 일도 생길수도 있고

어려운 일과 새로운 친구도 만날 수 있다니걸 알았네요.

 

맨 마지막 45페이지에 나온 불가사리친구가 나온 부분의 말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언제 무슨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알 수 없는 대모험과 닮은것 같았어요.

반짝반짝 및나는 검푸른 눈을 가진 그 친구는 바로 불가사리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