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랑꼬리 위니
닐 그리피스 글, 에일린 브라운 그림, 정원민 옮김 / 루돌프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강아지 이름은 위니예요.

 

위니는 놀기를 좋아해요.

장난감 가지고 놀기, 깡충깡충 뛰기, 큰소리로 지지기, 미끄럽 타기등을 좋아해요.

 

위니는 킁킁대며 냄새도 맡고, 빛나는 눈으로 구석구석 보고, 귀를 세워 소리듣기도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다른 강아지 처럼 꼬리를 팔랑팔랑 흔들지 못해요.

 

 

 

 

 

엄마가 슬퍼하는 위니를 위로해줘요.

 

이제 곧 꼬리를 팔랑팔랑 흔들거야 강아지라면 모두 할 수 있는 일이라고요.

 

하지만 위니는 팔랑팔랑 꼬리를 흔들고 싶어했어요.

 

 

 

 

 

다른 동물들이 꼬리를 돌리는 것을 보고는 따라해보았어요.

위니는 엉덩이만 씰룩거릴뿐 꼬리를 돌리지는 못했어요.

 

위니는 너무 많이 걸어서 다리가 아프고 엄마가 보고 싶었어요.

어디에도 위니의 엄마는 없었어요.

 

 

 

 

 

멍멍 짖는소리와 함께 뛰어오는 엄마의 무습이 보였어요.

위니는 엄마를 보자 너무 기뻤어요.

엄마가 위니를 핥아주고는 말했죠.

"위니야 너의 꼬리가 팔랑팔랑 흔들리고 있구나

엄마가 너도 꼬리를 팔랑팔랑 흔들 수 있다고 했지?"

 

"나는 꼬리를 팔랑팔랑 흔들려고 하지 않았는데요?

엄마를 만나서 정말 기뻣을 뿐이에요."

 

팔랑꼬리 위니는 기분이 좋을때 꼬리를 팔랑팔랑 흔들릴거예요.

 

 

 

 

 

 

 

팔랑팔랑 위니의 꼬리가 너무 귀여웠어요.

 

강아지는 저희 주위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반려동물이라 아이들이 좋아해요.

얼마전에 외가집에서 본 노랑이가 생각난다고 노랑이가 임신중이였는데 강아지를 낳았을거라고

아기 강아지가 태어나면 위니처럼 귀여울것 같다고 말하더군요.

 

위니가 아직 어려서 못하는것들이 많은데

커가면서 배워서 할 수 있는 일들과 차츰 성장해가면서 자연적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한테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네요.

 

저희 큰아이같은 경우 또래보다 생일이 늦어서 글씨쓰기를 다른 친구들보다

못한다고 무척이나 스트레스 받았던 일이 생각이 나네요.

 

그럴때는 팔랑꼬리 위니네 엄마처럼 아이를 위로해주고 격려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아이가 힘들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욱박지르기 보다는 자연적으로 할 수 있고

연습을 많이 하면 차츰 나아질거라 아이를 격려해줘요.!!

 

 

아직 쑥쑥 커가고 커지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아이들이니까요.

 

 

 

 

 


 

팔랑꼬리 위니 보면서

 

갑자기 자기도 귀여운 위니를 데리고 다니고 싶다고 저희 집을 지키고 있는 토비를 소개시켜준다고

 

목걸이를 하고선 끌고 다니고 있답니다.

 

 

멍멍 짖고 팔랑팔랑 꼬리도 흔들고 완전 위니닮은 꼴이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