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인형 상상 그림책 학교 7
줄리아 도널드슨 지음, 엄혜숙 옮김, 레베카 콥 그림 / 상상스쿨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 덧신을 신은 여자아이가 있었어요.

여자아이가 종이 인형들을 만들때면 엄마가 옆에서 도와주었요.

 

 

종이인형 이름은 나리와 누리 등돌린 리리, 코가 둘인 코코, 리본을 맨 리코죠.

 

아이는 종이인형들을 들고 빙빙돌며 춤을 추고

노래도 같이 부르죠

 

그리고는 가상의 세상 속으로 쓩~~~~

공룡이 잡아 먹겠다고 으르렁대도 호랑이를 만나도 거기에 악어까지 만나도

종이인형들은 전혀 무서워하지 않고 웃으며 노래까지 불러요~~

 

 

아이는 마당으로 나와 놀고 있는데

남자아이가 가위를 들고와서 종이인형들은 싹둑 잘리게 되었어요.

 

조각들은 여자아이의 기억 속으로 날아가죠

 

그리고 그곳은 예전에 잃어버렸던 물건이나 좋은 추억으로 가득한곳이죠

 

종이인형들은 날마다 새로운 것을 찻아냈어요.

 

그리고 여자아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희 아이와 즐겁게 읽는 동안에

저희 아이는 워크북을 더 하고 싶었했어요.

나니와 누리 리리, 코코, 리코

미미, 모모와 삐삐, 뽀 그리고 뽀리랑 같이 놀고 싶어했죠.

워크북도 너무 알찼어요 ^^

 

 

엄마인 저역시 어릴적 지금의 종이인형처럼의 이쁜 모습은 아니였지만

도화지에 사람을 그리고 그것으로 인형을 만들고는 가지고 놀았던 적이 있었답니다.

 

엄마가 도와주는 것 역시 왜인지 낮설지가 않아 좋았어요.

어릴적에는 엄마의 도움은 없었지만 저의 큰아이가 요즘 한창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하트를 그려달라 레이스 달린 발레복을 입은 아이를 그려달라 그럼 색칠은 아이가 하고

저희집 일상의 모습이 책에 나와 있는듯 싶었어요.

 

종이인형들이 아이와 즐겁게 같이 생활하면서

아이의 생활이 종이인형들에게는 전혀 다른 세상으로 표현되어있어서

종이인형들을 친한 친구들인양 의인화했어요.

특히나 여자아이들 경우에는 정말 친구처럼 생각해서 너무 좋은 책이네요.

 

종이인형의 주인공처럼 저역시 어린여자이아였답니다.

그리고 엄마가 되고 또다시 종이인형 주인공처럼 지금은 저희 딸아이같네요

그리고 저희 딸아이 역시 성장을 하고 엄마가 되고 또다시 딸아이가 생긴다면

종이인형의 주인공처럼 엄마의 도움으로 그림을 그릴것 같네요

종이인형의 주인공인 꼭 저인것 같기도 하고 저희 딸아이인것도 같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만의 착각만은 아닐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