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곰과 프리다 - 스토리 셰이프 게임, 앤서니 브라운의 창작놀이
앤서니 브라운.한나 바르톨린 글.그림, 김중철 옮김 / 현북스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두주인공인 프리다와 꼬마곰이 등장해요!

 

두아이들은 그림그리기를 너무 좋아하죠.

 

하루는 꼬마곰이 무얼 그려야 할지 생각이 안나는거예요.

 

여기서부터 아이들의 즐거운 놀이이고 게임이 시작된거죠.

 

프리다가 어떠한 모양을 그려서 꼬마곰에게 주면 꼬마곰은 그모양을 보고 그림을 그리죠.

새로운 그림이 시작된거죠.

서로 번갈아가면서 그리니 너무 신나게 그림을 그린고 색다른 그림의 모양을 상상하면서

그리게 되는거죠.

 

그리고는 두 친구는 연필이나 필기도구외에 다른 것도 활용해서

 그림을 그릴수 있게되는것 까지 셰이프 게임이 발전하게 되게 된거죠.

 

그리고 두 친구는 매일매일 즐거운 창작놀이를 하게 되었네요.

 

 

 

 

 

 

 

 

 

 

앤서니 브라운의 창작놀이책이 새로 나왔네요.

 

저희 집에도 십여권의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책들이 있지만

새로 나온 유형의 스토리 셰이프 게임의 책이라 색다르다고 생각했어요.

 

 

 

 

 

앤서니 브라운도 어릴적에 셰이프 게임을 하고 놀았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도 보면서 어~~ 그냥 이상한 모양인데 남자아이가 되고, 물고기, 돼지가 되었다가

너무 흥미롭게 보더군요.

 

역시 앤서니 브라운의 주인공에 잘 등장하는 원숭이 역시 여기에도 등장합니다.

 

 

 

 

 

꼬마곰과 프리다에는 워크북도 있어서 처음 접해볼때 어떻게 셰이프 게임을 해야할지 알려주기도 해요.

 

저희 아이는 그림 곳곳에 리본은 필수 ... 악어도 그려보고 공룡도 그려보고

너무 신나하고 재미있어 해서 다음에는 저와 같이 셰이프 게임을 하기로 했답니다.

 

아이들의 눈에는 셰이프 게임이 흥미롭고 새로운 걸 창조해낸다는 걸 알려주는것 같아요.

낙서 같은 그림으로도 멋진 그림으로 재탄생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을 알려준다.

 

그림을 그리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끌어내는것 같아

거기에 그린그림들을 모아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것도 무척 재미있을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끈임없이 자극을 줘서 저역시 아이와 자주 해야할 것 같아요.

 

이번 스토리 셰이프 게임 꼬마곰과 프리다!!!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대표작으로 불릴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