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가 동산으로 간 까닭은?
김준범 글.그림 / 북극곰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은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지루하지 않고 깊게 명상할 수 있는 명상만화라 좀 색다르고 다른 경험의 책이네요

 

그리고 읽으면서도 생각이 많아 지는 책이네요.

 

간단하게 깊게 생각안하고 봐도 다시 한번 더 읽게 되면 내면에 깊이가 깊어지는 것 같아요.

 

만화로 되어있지만 만화라도 같은 만화는 아니네요.

깊이가 다른 만화!

 

처음에 책을 접할때 네모가 동산으로 간 까닭은? 이라는 책 제목때문에 혹 불교적 느낌이 짙으면 어쩌나 했는데

그런 불교적 느낌이라기 보다는 공자와 맹자를 만나는 느낌이네요.

 

네모와 동글선사, 동글이, 개 부자지간 대화, UFO, 때론 곤충들을 등장소재로 삼아 재치와 재미 그리고 새롭기까지 해요.

내용을 보자면 부모의 마음이라던지, 세상살이, 가난, 전쟁, 욕심, 간단한 이치와 진리, 그리고 사랑등

선사와 네모의 대담에서 아! 하고 센스넘치는 대답, 아주 깊은 질문에 간단하게 이치를 말해버려서 '허'하고 탄식을 자아내기도 하고 아주 간단한 질문에도 깊은 뜻을 전해주기도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맨 마지막에 수록된 사랑해요! 라는 단원에 나온

"삶의 고통을 멎게하는 약이 있습니다.  그것은......사랑입니다."

 

사랑만큼 값지고 만병통치약은 없는것 같아 공감해요!!!

 

네모가 동산으로 간 까닭은? 너무 즐겁게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