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밝은 미래 ] 편의점 도난 사건


사건 : 명사 ....................... 사건이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
  • 1.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거나 주목을 받을 만한 뜻밖의 .

    역사적인 사건

    사건이 발생하다

    사건이 터지다

    사건을 해결하다

    사건의 진상을 밝히다

    경찰은 주민들로부터 사건 당시의 목격담을 들었다.          

  • 2.

    법률 =소송 사건(소송을 일으킨 ).

  • 3.

    수학 어떤 실험이나 시행()에서 일어날 있는 결과. 예를 들어 주사위를 던질 1 나온다든가, 짝수가 나온다든가, 4 이상이 나온다든가 하는 따위이다. ≒사상(). ........................................네이버 사전



사건이라는 말은 참 신비로운 말이다.
어떤한 일이 생길것 같은 예감도 때론 사건이 발생하고 나서의 설레임과 뜻하지 않게 발생하는 일들의 가슴 아픔, 혹은 놀람이 가득한 말이다.

 


첫장부터 국어적으로는 아름다운 말이 등장한다.
"달에서 가장 가까운 집" 이라는 말이 참 아름답고 낭만적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한다면 달동네의 산꼭대기 집이라는 뼈 있는 말 같아서 서글퍼진다.
주인공 은수는 엄마와 단둘이 산다. 아빠가 작년에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이사와 전학, 엄마의 직장생활...은수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까?

은수가 전학간 날 첫날부터 옆친구와 떠들었다고 선생님한테 지적을 받아 우울한 기분을 전환할 겸, 엄마가 일하는 편의점을 찾게 되는데..
잔돈을 500원 적게 주고 제대로 주었다고 아줌마와 다투고 있는 엄마의 모습, 편의점 사장 아저씨가 나서서 손님 아줌마에게 사과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된 은수...

['아냐! 우리 엄마가 얼마나 셈을 잘 하는데......이게 뭐야? 난 학교에서, 엄마는 동네에서 창피나 당하고.']......본문중
첫날부터 운이 없는 은수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가득하다.

[검은 모자를 눌러 쓰고 배낭을 멘 사람이 편의점에서 급히 뛰어나오고 있었다.  마스크까지 쓴 사람은 불안한 눈초리로 주위를 살피며 은수을 휙 지나쳤다. 차가운 바람이 은수의 몸을 휘감았다.  검은 모자는 재빨리 길을 건너 주스 가게 옆 골목으로 순식간에 사라졌다.]........본문중
[바닥에는 물건들이 어지럽게 흐트러져 있었다.  계산대 뒷벽에 반듯하게 쌓여 있던 담배들도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었다.  엄마는 입을 떡 벌린 채, 선반 위에 활짝 열린 현금 계산대를 바라보고 있었다.]......본문중
결정적인 사건!!! 제목에 언급한 그 사건이 발생했다.
은수의 엄마가 일하는 편의점 도난사건!!! 하지만 도난사건에서 끝난것이 아니다.
은수의 엄마가 범인으로 지목된다는 억울한 일이 일어났다.

["일단 우리가 본 거 다시 정리해 보자. 내가 본 건, 그 사람이 검은 모자에 마스크를 썼다는 거.  얼굴을 못 봐서 남잔지 여잔지는 잘 모르겠어.  그리고 뭔가 어두운 옷을 입은 거 같았어."].........본문중
["응! 분명해. 스칠 때 새콤달콤한 과일 향이 났어.  왜 풍선껌에서 나는 그런 냄새 있잖아."]........본문중
은수와 우재는 도난사건의 결정적인 힌트를 하나씩 찾는다.
그러다 의심이 드는 사람인 검은모자의 남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은수와 우재 그리고 진주는 과연 범인을 찾아낼수 있을까?
은수의 엄마는 편의점 도난사건의 절도범의 누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뒷 내용은 책에서 만나보자!!!


살짝 염려되는 부분도 있었다.
아이들이 생각하기에 이런 일을 내가 할 수 있을까?
당연히 억울한 일이 있으면 해결을 해야하는건 맞다! 하지만 ........추리까지는 좋은데 정말 진주나 은수, 우재처럼 위험천만한 일은 먼저 어른에게 알려주었으면 좋겠다라는 것이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의 입장이다.
나서서 위험한 상황을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