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하우스] 배를 만들고 싶은 조선 소년

주인공 정원이는 배를 만들고 싶어하는 친구다. 배 만드는 곳인 선소에서 일하는 황복 아저씨가 정원이에게 배 만드는 책을 선물을 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정원이는 유구 소년인 파지 만난다.
친구들과 물고기를 잡아 어죽을 만들어 먹기도 하고, 파지가 살던 유구와 비슷점이 많은 걸 알게 된다.
파지와 아이들은 많이 친해지고 배 만들기 내기까지 하게 되는데.
정원이가 처음 만들게 된 배는 통나무를 깔아서 만든 배 였다. 하지만 아버지의 극심한 반대에 불에 타워지고 만다.
그 다음에 만들게 된 배는 황복 아저씨가 준 책에 나오는 끼워 맞추는 배를 만들었다.
정원이, 파지, 친구들과 함께 강가에서 배를 띄우는데 정원이와 파지의 배가 침몰하지 않고 잘 가다가 정원이의 배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침몰할 위기에서 정원이는 강에 뛰어든다.
정원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파지와의 우정을 지켜낼 수 있을까?
나머지 부분은 책에서 만나 봅시다.

역사책은 어렵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은데
쉽고 편하게 만들어서 이야기를 읽으면서 아! 이런 정보도 있구나 하고 쉽게 쉽게 넘어가기 좋은 책이다.
이야기 요소가 조금만 더 있었으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약간 심심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저학년 아이에게 역사의 맛을 알게 해주기는 더 없이 좋은 책이다.

 

 


김양이와 김군이의 독서록이다.

먼저는 저학년인 김군이 독서록..
배를 만들고 싶은 조선 소년 ....정원이는 배를 만드는 장면을 보고 자기도 배를 만들고 싶어졌다.

고학년 김양이 독서록...
조선소년 정원이와 유구에서 온 파지는 같이 배를 만들며 꿈도 키우고 같이 놀기도 친해지기도 했다.
하지만 정원이의 아빠는 만호다. 그래서 정원이가 문관이 되기를 원하는데. 왜구로 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배가 필요했던 조선 초기.
정원이와 파지가 배를 만들때는 정말 신기했다.
내또래 같은데 배를 만들다니 정말 신기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