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림] 무브무브 플랩북 움직이는 건설현장


세상에 우리가 살고 있는 건물이나 도로 기타 다른 것들을 짓기위해서 얼마나 많은 건설장비가 필요한지 세삼 다시 알았다.

포크레인외에도 다른 장비들이 엄청 나다는 것도 처음으로 알았다.

무브무브 플랩북은 많은 남자아이들의 로망을 집어 넣은 책이다.

수많은 건설장비들 포크레인는 물론이고 여러가지 장비들과 건물을 짓기 위해서는 건물의 구조 및 건설 장비들의 용도도 알 수 있게 잘 만들어진 플랩북이다.

 


책의 일부분이다.


건물을 지어요, 크레인을 세워요, 도로를 내요, 지하철을 만들어요, 다리를 놓아요, 롤러코스터를 만들어요,비행기를 만들어요, 배를 건조해요의 소제목들이 등장한다.

건물을 지을때는 포크레인이 들어가는 줄 알았다. 하지만 그것외에도 수많은 장비들이 들어간다.

그리고 수많은 과정을 통해 건물이 지어진다.

이 과정을 보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건물이나 도로, 지하철등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수많은 장비는 물론이고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남자아이들이 있는 집은 꼭 필요한 책이다.

자동차를 좋아했던 아이들은 바퀴가 달린 다른 여러 장비들도 좋아한다.

우리집 김군이도 눈이 반짝반짝 샛별처럼 빛났다.

가장 먼저 기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고 어떤 과정을 통해 건물을 짓는지 시선을 떼지 못하고 집중하는 모습은 너무 이뻤다.

어떤책보다 상쇄하게 나온 책은 아이들의 의문증이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다.


기계를 움직이게 하거나 사람이 움직이거나 어떤 모습이거나 하나하나 내가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플랩북이라 어떤 책보다 아이들이 보는내내 시선한 충격을 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처음 접해보는 신선한 기계들의 명칭까지 놀라웠다.


보림의 무브무브 플랩북 다른 시리즈도 궁금하다.

어떻게 나와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지 너무 알고 싶다.


무브무브 플랩북을 보는 아이의 모습은 너무 집중해서 봐서 너무 좋았다......는 ......

보는내내 집중해서 관찰하고 하나 하나 움직여보고 하나하나 뒤집어서 확인까지 하며 지식을 하나하나 습득할 수 있는 플랩북이다.

모르는 명칭이나 기계장치는 인터넷으로 찾아달라고 하거나 국어사전으로 찾아보기도 했다.

아빠가 설계일을 하는 우리집에서는 완전 대박이였다.

짱짱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