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림의 시인을 찾아서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신경림 지음 / 우리교육 / 199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한 달에 한권 이상의 책을 읽기로 계획을 세워 놓고 적어도 느낌표에서 선정한 책은 빼놓지 않고 읽고 있다. 이번 시인을 찾아서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의 기대에는 못 미쳤다. 누구나 중고등학생때 한번쯤 문학 소녀를 꿈꾸어 보았을 것이다. 나도 예외는 아니었다. 시를 너무나 좋아해서 독서 토론회에서 자칭 시인이라 칭하며 몇 편의 시를 끄적거리기도 했다.

내 마음을 찡하게 했던 주옥같은 시들은 지금도 빛 바랜 공책에 적혀 있을 정도이다. 처음 책에서 내 눈에 익은 시인들의 이름이 많은 것을 보고는 너무도 반가웠다. 그런데 막상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아쉬움을 감출 수가 없었다. 조금 그 시인에 대해 알만하면 끝나버리고 끝나버리고 하는 것이다.

저자의 의도가 몇몇의 작가를 선정하여 작가들의 살아온 자취를 훑어 가는 기행문 식의 글을 쓰는 것이라 그랬는지 몰라도 한 작가를 충분히 이해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았다. 그래도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것은 잊고 있었던 나의 시 사랑을 다시 일깨워 주었다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