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돼지 아서 하늘나무 2
리보 쉐퍼 지음, 아네 마띄 그림, 신은영 옮김 / 파란하늘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책을 펼치고 아이와 함께 열심히 우리의 주인공 아서를 찾았다.

   도대체 땅돼지 아서는 어디에…….  

   그러나 몇 장을 넘겨도 아이와 내 머리 속에 있는 돼지의 모습은 없었다. 포동포동 살찐 분홍빛 돼지대신 당나귀인지 캥거루인지 알 수 없는 동물이 계속 등장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이 이상한 동물이 땅돼지 인가? 더구나 사막 같은 땅에 살며 개미를 먹는 돼지라니…….’

   마치 내 생각을 읽은 듯 아이가 묻는다.

   “엄마 돼지가 뭐 이래? 이게 돼지야?”

   그리고는 아서가 여행 중에 발견한 이상하게 생긴(아서의 입장에서) 분홍빛 돼지를 보고 눈을 반짝인다.

   “엄마 돼지 여기 있네!”

   땅돼지는 뭐고 분홍빛 돼지는 또 뭔지, 항상 돼지하면 분홍빛 돼지만 떠올리던 나로서도 처음 아서를 본 분홍빛 돼지들처럼 편견 가득한 눈으로 아서를 바라보고 있었다.  

   그래서 나와 아이는 처음부터 다시 책을 읽어나갔다.

   생소하기만 했던 땅돼지를 돼지로 인정하고 다시 책을 읽어 나가자 우리도 분홍빛 돼지들이 저질렀던 바보 같은 일을 저지를 뻔 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아이에게는 새로운 친구를 대할 때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엄마에게는 자신의 상식으로만 타인을 바라볼 때 어떠한 실수를 저지를 수 있는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듯 하면서도 잊어버리기 쉬운 교훈을 일깨워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