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노트 Death Note 12 - 완결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영화로 개봉된다는 데스노트의 원작을 보고 싶어 만화가게로...

   초반부터 너무 흥미진진하고 기발한 이야기라 내용에 폭 빠졌다. "L"과 라이토의 대결구도도 재미있고 두 사람의 두뇌 싸움도 흥미롭게 진행되어 신나게 읽다가 갑자기 "L"이 죽는 바람에 신나게 읽어나가던 속도에 제동이 걸리고 말았다.

   정말 "L"이 죽고 만 것인가? 설마~~ . 그러나 결국 죽은 자는 다시 살아나지 않았다.

   나름대로 "L"의 뒤를 이어 "N"이 그 역할을 해주었지만 어쩐지 "L"의 죽음 뒤엔 조금 맥빠진 느낌이랄까...... 거기다 초반엔 긴장되던 두 사람의 두뇌 싸움이 갈 수록 너무 똑같이 전개되고 마치 서로의 머리 속을 들여다 보는 듯한 상황이 일반적인 두뇌를 가진 나로서는 아무리 심리전에 강한 천재들이라지만 너무 심한 듯한 느낌마저 들었다.

   하지만 이 만화는 내용이 신선하고 기발하다는데 한 표를 주고싶다. 그리고 그림의 분위기에 한표, 이미 완결편이 나와 읽다가 끝을 기다려야 되는 짜증나는 상황이 아니라는데 또 한표..., 그리고 그냥 한표. ^^  

   이제는 만화를 다 보았으니 극장으로..... 원작과 영화를 비교해 보는 재미를 놓칠 수 없고 영화에서는 "L"과 라이토를 중심으로 나오니 초대"L"의 팬으로써 더욱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