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퍼즐365 1 -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학퍼즐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아르고나인)
손호성 지음 / 아르고나인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학퍼즐




전세계를 중독시킨 논리게임
세계 3대 퍼즐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퍼즐365 시리즈는 월드퍼즐 챔피온십의 문제인 선잇기, 다리잇기, 일러스트로직, 킬러스도쿠 등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퍼즐들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 영국, 미국, 일본 등에서 보조교재로 사용되는 퍼즐로 수학적 원리와 논리력과 사고력을 필요하는 문제들은 수업 전 일종의 집중 훈련으로 릴레이로 문제를 푸는 협동형 수업, 문제풀이를 통한 수학의 원리이해에 사용됩니다.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수학을 놀이에 결합된 퍼즐을 활용하여 문제 안에 들어있는 수학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하여 수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스도쿠, 집합의 원리로 만들어진 테트라스퀘어, 뛰어난 논리 사고력과 탁월한 시각집중력을 가진 사람만 풀 수 있는 선잇기, 다리잇기를 처음 소개하는 책입니다. 365일간 풀어볼 수 있는 퍼즐 문제 365개를 제공합니다. 월드퍼즐챔피온십에서 소개되어 유럽과 미국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퍼즐365의 문제들은 이미 국내에서 신문, 잡지 등에 연재가 되어 퍼즐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높습니다.

이 책은 한 페이지에 2개의 퍼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여 문제의 양에서나 쫙 펼쳐지는 이지바인딩을 채택하여 출퇴근시, 여름휴가나 방에서 쉴 때 풀기 좋은 제본방식을 택했고 아이들과 성인들의 건강을 위해 콩기름잉크와 친환경인증의 재생용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학퍼즐! 친환경 재생용지와 콩기름잉크로 제작하였으며 이지바인딩으로 책이 확 펴집니다.

64페이지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퍼즐 포켓북을 부록으로 제공 (한정판)

띠지가 없으면 한잔의 커피 일러스트레이션이 나옵니다.

날개 안쪽에는 퍼즐을 활용한 두뇌활성화와 퍼즐365 시리즈에 대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 바인딩으로 퍼즐을 풀다가 책이 넘어간다거나 하는 걱정없이 확 펴서 풀 수 있습니다.

퍼즐365 목차 와 도서 소개

월드퍼즐 챔피온십의 단골 문제 선잇기, 외국에서는 210x140 문제를 2분만에 푼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난이도도 처음 도전에는 쉽지 않습니다.


세계 3대퍼즐 스도쿠, 가쿠로, 테트라스퀘어 그중 테트라스퀘어는 곱셈과 집합의 원리가 들어있는 수학퍼즐입니다.

다리잇기- 논리적 사고력이 없이 모든 다리 수대로 섬과 섬을 연결하긴 쉽지 않습니다.

뒷 페이지

21세기는 창조적인 사고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퍼즐을 풀면서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풀이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재미와 몰입력, 숫자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