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불변의 법칙 ㅣ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1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이수정 옮김, 정지혜 감수 / 비즈니스맵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법칙을 찾아내는 것은 인간의 모든 활동 영역에서 누구나 꿈꾸는 지향점이다. 그것은 마케팅 영역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모든 시장 상황을 관통할 수 있는 마케팅 법칙을 찾는 것은 마케팅에 종사하는 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갈증이다.
<불변하는 마케팅 법칙>은 이러한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 뛰어난 마케팅 전략가인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는 ‘좋은 전략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라는 전제하에, 어느 상황에서나 통용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을 스물두 가지로 나누어 제시한다. 이해하기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명쾌하게 설명해 나가는 각 법칙은 적절한 사례와 더불어 경제적인 분량으로 소개된다.
<불변하는 마케팅 법칙>이 1993년도에 나온 책이라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무려 15년 전에 출간한 마케팅 서적이 ‘현재’에도 유효하다는 것 자체가 충분히 시대와 상황을 관통하는 법칙을 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다만, 15년이라는 시간 간격 때문에 책에서 제시하는 사례가 지금의 상황과 다소 맞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 이 부분은 감수자의 간단한 주석으로 도움을 받아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처음 마케팅을 접하는 이들이나 화려한 수식어로 가득 찬 마케팅 관련 서적을 잠시 내려놓고, 초심을 되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