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심리학 - 출근할 때마다 자신감이 쌓이는
시부야 쇼조 지음, 김현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줄 심리학> 저자 시부야 쇼조는 사소한 행동이나 몸짓, 말투에서 사람의 심리나 숨겨진 성격을 분석하는 심리학자로 그동안 인간관계 심리학, 비즈니스 심리학, 연애 심리학을 쉽게 풀어낸 책들을 여러 권 써왔다. <한 줄 심리학>에서는 직장생활을 위주로 적재적소에 적용할 수 있는 심리기술을 전하고 있다. 


첫 만남, 협상과 설득, 부탁과 거절, 프레젠테이션, 인간관계 등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위주로 241개의 팁을 한 줄로 설명해준다. 각 팁들이 한 페이지에 '한 줄'의 해결책과 함께 간결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심리학을 깊게, 그러나 지루하지 않게 알리고 싶어서라고 한다.  


제1장 Yes를 끌어내는 ‘비즈니스’ 심리기술  

제2장 팀원과 상사를 사로잡는 ‘인간관계’ 심리기술  

제3장 거짓과 진실을 꿰뚫어보는 ‘몸짓’ 심리기술  

제4장 호감도를 높이는 ‘첫인상’ 심리기술  

제5장 상대를 움직이는 ‘문장’ 심리기술  

제6장 이성을 끌어당기는 ‘연애’ 심리기술  


기억에 남는 부분 중 하나는 기획서를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이었다. 자신만의 소탈한 표현을 넣으면 자아관여도가 높은 기획서가 되어 상대방의 흥미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요즘 인기 있는 과자래요"라는 말보다 "이거 진짜 맛있더라고요"라는 말이 더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처럼 말이다.   


책의 크기가 작고 내용이 한 페이지씩 짧게 나누어져 있어서 가방에 넣어두고 이동할 때마다 읽기 좋았던 책이었다.


https://blog.naver.com/appletake/2212308402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