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행사진 라이트룸 - 프리파크와 떠나는, 개정판
프리파크 박철민 지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여행을 다니며 멋진 풍경을 카메라에 담는 일은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다.
나 역시 대학교 1학년 때 멋진 사진을 찍어야지! 하는 기대를 가지고 DSLR을 처음 구입했고, 사진 관련 교양수업도 열심히 들었지만 (성적은 어땠는지 기억나지 않는다..ㅋㅋ) 그 뒤로 카메라가 무겁다는 단점 때문에 손에서 놓은지 좀 되었다. (좀 오래되었다.. 몇 년..)
그리고 블로그를 시작하고 서평을 쓰기 시작하면서 책 사진을 좀 더 깔끔하게 담고 싶다는 소소한 마음으로 다시 카메라를 만지게 되었는데, 역시 폰카와는 다르게 찰칵 찍히는 셔터 소리가 사람 마음을 설레게 하는 뭔가가 있는 것 같다.
<여행사진 라이트룸>은 대학교 때 이후로 전혀 늘지 않은 것 같은 사진 실력에 좌절할 때쯤 읽게 된 책이다. 지은이 박철민 씨는 네이버 사진 보정 관련 강좌(라이트룸 강좌) 구독자 및 검색률 1위를 하고 있는 블로그 '사진이 있는 작은 공원...FreePark'(http://freepark.kr/) 운영자이다.
<여행사진 라이트룸> 책 제목의 '라이트룸'은 디지털 보정 사진 보정 프로그램인 어도비 라이트룸을 말한다. 책 전반부에서는 카메라/렌즈의 선택 방법과 빛/노출/촬영모드와 같은 기본적인 카메라 촬영의 원리에 대해 다루고, 후반부에서는 라이트룸을 사용한 디지털 사진 보정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설명한다. 처음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이용에 사진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친절한 책이 될 수 있는 구성인 것 같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책을 집어 들 땐 왠지 더 기대되고 설레는데, <여행사진 라이트룸>은 그런 기대감과 설렘을 주는 책이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밋밋한 사진을 나만의 느낌으로 보정하는 능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https://blog.naver.com/appletake/221206616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