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기적의 경맥 마사지 - 팔다리만 주물러도 만병이 사라진다!
지서현 / 비타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풍요의 시대인 현대에는 몸이 받아들여야 하는 독소와 노폐물의 종류와 양도 늘어났다. 거기에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고열량의 식습관, 부족한 운동량과 수면시간, 그리고 극심한 스트레스까지 종합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우리 몸속에 쌓인 어느 정도의 독소와 노폐물은 스스로 호흡, 소변, 땀 등으로 배출되지만 문제는 그 이상의 양이 쌓이는 경우 다 배출되지 못하고 남게 된다는 것이다. 


지은이는 운동을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고, 몸이 항상 붓거나, 피부가 갑자기 안 좋아지는 등의 증상들이 몸에 쌓인 노폐물 및 독소와 연관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이는 몸속 오장 육부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뒤이어 기혈의 흐름 또한 악화시킨다.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기혈의 흐름을 다시 원활하게 해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영양 성분을 필요한 장기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경맥 마사지는 오장 육부의 불균형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흔히 겪는 부종, 소화계 질환, 피로감, 목과 어깨 통증, 허리 통증 등에 특히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당장의 질병을 치료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치유와 예방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경맥 마사지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간단하지만 효과가 빨리 나타난다는 것이다. 별다른 부작용이 없어 자주 해주면 좋다고 한다. (단, 임산부나 암 치료 중인 경우에는 하지 않아야 한다.) 마사지 방법을 소개할 때 각 단계별로 사진설명이 나와 있는데, 처음 경맥 마사지를 접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에서 소개하는 '데일리 경맥 마사지 프로그램'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일간 매일 오행을 풀어주고 살리는 마사지법으로 구성되어있다. 매일 잠자기 전 5분 동안 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부담감이 적고, 마사지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다. 


목, 어깨 통증, 오십견, 두통 등 통증별로 할 수 있는 마사지 방법과 소화불량, 입냄새, 기침, 가래 등의 증상별 마사지가 따로 소개되어 있어 필요할 때마다 찾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활력 충전 경맥 마사지, 예뻐지는 경맥 마사지 등이 따로 분류되어 소개되어 있어 종종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https://blog.naver.com/appletake/2211600438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