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우산 글라이더 청소년 문학 5
김민혜 지음 / 글라이더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민혜 작가를 개인적으로 아는데 성격이 온순하고 부드럽다.  작가의 성격이 온유해서인지 '너의 소설'은 문젯거리가 많은 인물이나 거칠고 긴장감 넘치는 갈등보다는 내면의 심리를 가만히 들여다보는 관찰과 성찰로 인물들의 관계와 사건을 전개해 나간다. K팝 스타인 윤지완을 우러러보는 지나에게는 말못할 비밀이 있다. 윤지완과 한때 사귀는 듯 마는 듯한 관계였으나 사소한 오해로 인사조차 헤어지고 그 때문에 지나는 마음의 빚을 안고 살아간다. 그러다 지완의 노래가사에서 자신과의 사연을 은유하는 내용을 접하고서 용기를 내게 된다. 지완을 서운하게 하면서 헤어진 빚을 갚기로 마음먹고 단짝과 함/게 그를 찾아가기로 한 것이다. 

지완을 찾아가는 여행에서 지나는 만남의 의미와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예의, 친구들과의 관계, 엄마에 대한 자신의 마음과 이해의 깊이와 폭을 넓혀간다. 그리고 윤지완과 이별하기 위한 태도가 어떠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깨닫게 된다. 

우리나라 청소년 소설 가운데 좋은 만남을 갖기 위한 팁(?)은 많지만 현명한 이별에 대한 팁은 쉽게 본 거 같지 않다. 어쩔 수 없는 이별이 닥쳤을 때 상대에 대해, 자신에 대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서로를 보내야 하는지 김민혜 작가는 따뜻한 음성으로 들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