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경영하라 - 9가지 성격별 운명전환 성공법
수희향 지음 / 더난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길이 막혔다고 생각하는 순간 길이 열린다-

처음부터 갈 길은 정해져있었다는 것인지, ​무언가에 의해 결국은 그 선택을 하게 된다는 생각도 든다.

​마지막에 순간에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 되는 것은 ​그게 답인 것을 알았지만 애써 피하려 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직관형, 사고형, 감성형로 나뉜 에니어그램의 3가지 ​에너지장 항목 분류만 봤을 때는 사고형이 아닐까- 싶었지만 성향에 대한 설명으로 그것은 아닌 걸로 나름의 생각을 정리했다.

가장 내 성격과 평소 행동에 가까운 것은 1번. 고지식한 완벽주의자.

무언가를 새롭게 볼 때마다 하고 싶은 것도 많아지고,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도 많아서 하루 24시간, 일주일, 1년 365년이 모자랄 지경이지만 자주 나를 찾아오는 게으름을 보면 인생의 전반을 뭉개버릴 수도 있을 귀차니즘이 찾아오면 이래서 안되,,, 라는 생각을 할 때도 있다.

욕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시작해보고는 싶지만 뭐든 시작하면 제대로 준비해서 완벽하게 하려는 면에서 확실히 '고지식한 완벽주의자'에 가깝다는 생각이 든다.

 

태음인, 태양인, 소양인, 소음인 같은 사상체질이 처음에는 4가지로만 구분되어 지던 것에서 요즘은 더욱 세분화되어 체질을 분류하는 항목이 더 많아진 것과 같이, 다변화되고 다양한 성향이 섞여 있어 딱 하나만 꼬집어서 그것만이 내 성향이라고 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어느 정도 더 잘 맞는 부분을 대표성향으로 생각하고 참고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여느 자기계발 서적에서 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체크해서 체크된 항목별 점수에 따라 어떤 성향에 가까운지 테스트해볼 수 있는 항목은 없지만 성격 표현이 극대화된 영화 속 캐릭터로 각 성향이 설명되어 이해하기가 오히려 쉽고, 더 와닿는 설명이라 개인적으로 좋았다.

각 성향별 캐릭터가 주인공인 영화를 다 보고 싶어질 정도로.​

로또에 당첨되는 것도 로또를 사야 당첨될 수 있듯이 천복도 깊이 이해하고 극복해내면 그 힘으로 내가 주체적으로 방향을 잡을 줄 알아야 나를 찾아왔을 때 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