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 덴마크 행복의 원천
마이크 비킹 지음, 정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0월
평점 :
덴마크 행복에서 가장 중요한 휘게라이프라는 책을 읽었어요.
휘게라고 하면 우리에겐 아주 생소한 단어이지만, 덴마크 사람들은 휘게라는 말을 빼고선 할말이 없을 정도라고 해요!! 덴마크를 쉽고 편안하게 이해하기 좋은 책이긴 하지만, 엄청난 정보가 빼곡하거나 하진 않아요. 아름다운 사진과 도표가 많아서 쉽게 읽히는 책이예요 !
머 편안함 힐링과 바로 연결되는 느낌인데, 책 자체는 생각보다 무게가 나가요.
왠지 제가 생각하는 휘게라이프 책은 가벼울 것 같았는데 ㅋㅋ 저는 먼가아쉽네요.
책을 다 읽고 나서 생각해 보면, 휘게 라이프, 덴마크 행복의 원천이라고 쓰여 있지만, 덴마크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가벼운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휘게 라이프만에 중점을 두다 보니 좀 반복적으로 쓰여있는 구간들이 있어서 아쉬웠어요. 휘게를 단시간에 체험하게 해주는 레스토랑이나 카페등을 설명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들이 좀더 구체적으로 있어서 반복된 부분을 좀 간추리고 분량을 늘렸다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휘게 라이프가 뭔지, 덴마크에 대해서는 가구, 조명, 그리고 유명한 그릇들 정도 밖에 모르던 저한테 좀 전체적으로 덴마크에 대한 인상, 저도 항상 궁금한 왜 덴마크 사람들은 행복한가 그런것들에 대한 답이 되는 인상은 충분히 받을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