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사흘 프랑스에서 나흘 - 코미디언 무어 씨의 문화충돌 라이프
이안 무어 지음, 박상현 옮김 / 남해의봄날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서평이벤트라궁 출간되기 전 책을 PDF로 읽기 시작해서 

출간후에 책을 읽어 마무리 했던 나에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 책 



유럽에 살면서 느낀거지만, 유럽인들 다 똑같아 보이게 EU이렇게 묶어놔도 

너무나 다름, 진짜 딱붙어 있는나라끼리도 다른 언어사용하고 다른 티를 팍팍내서 

2년 밖에 안 산 나조차 다른 것을 실감함 

이책은 프랑스인 배우자를 만나 영국인이 프랑스 시골에 살면서 체험한 프랑스 문화 얘긴데 

그냥 막 풀어서 써논게 아니고 풍자와 웃음이 가득하기 때문에 읽으면서 더 잘 이해되는 장점이 있는듯 ㅎㅎ 


아이들얘기, 동물얘기 싫어하는 여성은 없다고 생각되고 

이 책은 그런 모든것을 담고 있음 ㅋㅋㅋㅋ 

동물얘기 읽으면서 기다려지고 동물 캐릭터를 넘 잘 설정해서 귀엽 ㅋㅋ

나는 동물 얘기 넘 귀여웠고, 아이들얘기도 잼났음 


+

영국인이 보는 프랑스인은 우리가 보는 프랑스에 대한 고정관념이랑 비슷하긴 한데 

너무 적나라하게 비꼬니깐 웃김 ㅋㅋ 특히 와인 슈퍼에서 따라사는 에피소드 같은거 넘웃김 

나도 프랑스인은 와인 다 잘아는 줄 알았음 ㅎㅎ


여러가지로 챕터가 끊겨서 에세이 처럼 진행되기 때문에 

한번에 읽지 않아도 다시 연결해 가며 읽을 수 있어서 다른책을 읽으면서 섞어읽거나 

틈틈히 독서하는 사람한테도 부담 없어 좋을 것 같음 


농촌생활 싫다고 싫다고 힘들다고 하소연하고 있지만, 

나도 싫을 것 같으면서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건 이책의 마력인듯 ㅎㅎㅎ 


https://youtu.be/G5Nr7UWW4a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