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마츠 6쌍둥이 공식 앤솔로지 여담집 (캔배지 포함 한정판) 오소마츠 6쌍둥이 공식 앤솔로지
아카츠카 후지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여담집 표지 입니다.

 

 

*** 여담집에서 재밌었던 내용 중 하나는...?

 

<이치마츠의 비밀>

 

아침일찍 이치마츠와 쵸로마츠가 없다는 걸 알게 된 쌍둥이들은 무슨일 있냐 생각을 하다가 유독 쥬시마츠만 이상하게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되고 쥬시마츠에게 너 뭔가 알고 있지? 라고 물으려다가 쥬시마츠는 몰라 몰라 아무것도 몰라-!! 라는 말만 하는 걸보고 확실히 뭔갈 숨기고 있다는 걸 알게 된 다른 형제들은 아마 쥬시마츠를 추궁을 하게 된 거 같아요.

한편 아침 일찍 일어나서 공사장에서 일을 하게 된 이치마츠는 열심히 하루일당을 챙기고 급여를 받아 뿌듯해하면서 고양이가 있는 동물병원으로 가게 됩니다. 고양이에게 아프지마~ 라고 말을 하게 된 이치마츠는 그대로 집으로 가게 되고... 다른 형제들이 어둠마츠 주제에 착하기도 해라~ 하며 놀리게 되고 이걸 듣기 싫은 이치마츠는 화를 내게 됩니다.

 

 

고양이의 치료비를 위해 아무 말 하지 않고 집에서 나와 힘들게 일을 하고 있는 이치마츠

 

그 후에 급여를 받게 되고, 약간 이치마츠가 고양이에 대한 책임감이 엄청 큰거 같아요.

(그래서 무엇보다 마음이 간거 같습니다.ㅠㅠ 동물 좋아하는 사람은 다 좋으신 분들이잖아요?!)

 

마지막에 형제들이 놀리게 되서 빡치게 된 장면 입니다.

 

저는 이 내용이 가장 크게 남았는데요. 이유는 이치마츠를 입덕하기도 했고 또 고양이에 대해서 아픈데 혼자 아무말 없이 나가서 일하고 고양이를 치료해주고 데려 오게 된 그런 마음이 너무 상냥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을 굉장히 잘 봤었던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캐릭터들은 조금 더 살펴봐야하지만 이 이치마츠에 대해서는 조금이라도 알게 된 거 같습니다.

 

*** 공식 앤솔로지 코믹에 대한 장단점은?

 

- 장점 :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여러분들도 오소마츠에 대해 쉽게 입덕하실 수 있습니다.

- 단점 : 내용들이 많이 있다보니까 한 이야기씩 짧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평

: 뷰티풀에도 작성을 했었지만, 앤솔로지가 정말 보기 편한거 같더라고요. 제가 아직 오소마츠에 대해서 많은 걸 알지는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쉽게 보실 수 있으실 거 같기도 하고요. 오소마츠에 대해서 덕질을 하시는 분이라면 꼭 사셔야 되는 책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런 앤솔로지 같은 경우에는 국내에서도 구하기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이 참에 출판으로 나오기도 했고, 관심갖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뷰티풀, 여담집 외에도 여러가지 시리즈가 더 나와있으니 끌리는 데로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시리즈마다 조금씩 이야기가 다 달라서 다 한번씩 읽어보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 본 리뷰는 대원씨아이 서포터즈 리뷰활동을 위하여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