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의 죽음 작품 해설과 함께 읽는 작가앨범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지음, 고정순 그림, 박현섭 옮김, 이수경 해설 / 길벗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리의 죽음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글 ㅣ 고정순/그림 ㅣ 길벗어린이

 

19세기 러시아 문학의 대표 작가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의 관리의 죽음』 은 풍자와 유머애수가 담긴 뛰어난 단편이다.

 

 

체호프의 이 놀라운 단편이 '그런데 갑자기그림책으로 탄생하다니 경이로울 따름이다인생이란 이처럼 예기치 못한 일로 가득 차 있다그 예기치 못한 일은 누군가에게는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고누군가에게는 좌절과 고통을 선사한다.

 

나에게는 예기치 못한 그림책의 탄생이 행복과 기쁨으로 다가왔고체호프의 단편 속 주인공 이반 드미트리치 체르뱌코프에게는 예기치 못한 재채기가 좌절과 고통을 그에게 선사한다.



 

고정순 작가의 그림은 검정 볼펜으로 슥삭슥삭 그린 낙서처럼 표현되어있다검정색만으로 표현된 볼펜 그림들은 작품의 주인공이 품고 있는 불안과 강박집착을 독자에게 간접 경험하게 한다.

 

 

단 한 가지만 생각하다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 시킨 이반불안에 빠진 그의 모습은 고정순 작가의 펜을 통해 점점 바싹 마르고 텅 비어지게 된다그리고 종국엔........까맣게 타들어간 그의 '불안'만 온전히 남게 된다.

 

[작품 해설과 함께 읽는 작가앨범]시리즈가 앞으로도 계속계속 활발하게 출간되길 바래본다또한 이미 출간 된 시리즈도 다시 찾아 읽어보고 싶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