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즈 앤 올
카미유 드 안젤리스 지음, 노진선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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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즈 앤 올

카미유 드 안젤리스 ㅣ 노진선-옮김 ㅣ RHK

 

'카니발리즘'은 인간이 인육을 먹는 것을 말한다.본즈 앤 올』 은 인육을 먹는 소녀와 소년의 이야기이다생소하다실제로 존재할까 의문이 생길 만큼 기괴하고 공포스럽다하지만 그들을 '카니발리즘'의 시선이 아닌 소외된 소수 혹은 범죄에 취약한 약자로 해석해서 보면 또 다른 생각을 하게 한다.

 

열여섯 소녀 매런은 독특한 식욕을 가지고 있다자신에게 욕망을 느끼는 또래의 소년에게 생기는 식욕은 그녀와 그녀의 엄마를 한 곳에 정착할 수 없게 만들었다누구에게도 말 못 할 비밀을 나누던 가족인 엄마마저 어느날 말없이 자신을 떠나자자신을 이해해 줄 유일한 사람이라 생각하며 한 번도 보지 못한 아빠를 찾기 위해 떠난다힘든 여정 중 매런은 자신과 같은 식성의 소년 를 만나고 그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그러나 그녀에게 사랑은 늘 참지 못하는 욕구를 불러왔기에 감정을 숨길 수밖에 없다그들은 서로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을까?


 

인육을 먹는 그들은 서로가 서로의 이야기를 궁금해 한다.매런은 스스로를 끔찍해 하지만 매번 인육은 반복된다자신에게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는 소년들이 측은하지만 멈출 수 없다하지만 여지없이 소년들은 매런에게 매혹되고그녀와 둘만의 은밀한 시간을 마련하며 그녀에게 사랑을 요구한다매런은 매번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알기에 그들의 관심과 그들의 속삭임에 반응하려 하지 않지만 언제나 이끌림에 응하게 된다.

 

매런이 매번 일이 끝난 후 스스로를 원망하고그녀의 입맞춤을 바라며 다가왔던 소년들에 대해 안타까워해서 인지 그녀를 은밀하고조용한 곳으로 이끈 소년들이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린 것이라 생각하게 된다그들이 매런을 이끈 이유는 자신들의 욕구를 그녀를 통해 채우기 위함이었다그들이 그녀를 폭력적으로 대하지 않았어도 그녀가 동의한 것은 아니다하지만 그 공간에 그녀가 따라왔다는 이유로 그들은 그녀가 동의를 했다고 생각한 듯하다.

 

리의 인육 대상은 자신의 무분별한 엄마를 이용하고 괴롭히는엄마보다 더 한심한 주정뱅이 남자들이다리는 도저히 참을 수 없다주정뱅이 남자들도새로운 불행이 무서워 익숙한 불행에 머물러 있는 엄마도 말이다리의 엄마는 리의 아빠가 누군지도 모르고리가 너무나 사랑하는 어린 동생 카일라의 아빠가 누군지도 모른채 또다른 남자와 함께 하느라 아이들을 방치한다.

 

폭력과 범죄에 폭력으로 대응하고 응징하는 것이 정답은 아님을 알지만 리의 심정이나 아픔이 공감되며 리를 이해하게 된다하지만 리의 응징이 뫼비우스 띠처럼 멈추지 못할 것이 뻔하므로 더 마음이 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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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의 감독 루카 구아 다니노 감독과 티모시 샬라메가 이 작품 본즈 앤 올을 위해 다시 뭉쳤다고 한다아름답고 몽환적인 영상을 만드는 루카 감독과 아름다움을 지닌 배우 티모시가 만드는 ''의 모습이 기대된다너무 슬프지 않게 묘사되기만 바랄뿐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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