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즈 어웨이 안전가옥 쇼-트 12
배예람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비즈 어웨이

배혜람 ㅣ 안전가옥

 

좀비즈 어웨이』 는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의 열두 번째 책이다수록된 작품들에서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극복하기 힘든 어려움삶의 무게희망의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세 편의 단편은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

 

기발하고 신박한 아이디어를 좋아한다하지만 휘발성의 가벼움은 싫다좀비즈 어웨이는 기발하고 신박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볼 지점이 많은 작품이라 좋다감성을 자극하는 문장과 시의성을 충분히 품은 소재들은 재미와 주제의식을 동시에 선사해준다좀비라는 독특한 소재를 중심으로 동성애자존감 경쟁에 대해 접근할 수 있는 세 편의 단편은 잔인하고도 따스한 오묘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

.

◑ p.49

서재인평범한 내 이름은 혜나가 부르는 순간 특별해진다혜나가 하는 모든 말들이 나를 새롭게 한다나는 그 사실을 너무 늦게 깨달았다발끝에 피구공이 채였다나는 공을 집어 들었다.

 

재인은 모든 것이 서툰 여고생이다그런 재인에게 발이 빠름을 칭찬하는 혜나는 언제나 재인을 응원한다혜나는 무엇이든 잘하고눈에 띄는 아이다그런 혜나가 재인에게 피구에서 살아남는 법을 가르치며 말한다.

공을 받고던지며 살아남고 나면그다음에 필요한 건 집중이야."

모두가 스스로를 인지하지 못하는 좀비로 변하고그 좀비들 속에서 혜나를 지켜야 할 순간에 맞닥뜨리자 재인은 피구의 왕이 되어 혜나를 향해 돌진하는 좀비들에게 강속구로 날릴 준비가 샘솟는다혜나가 재인이의 이름을 소리쳐 부르는 순간 재인이는 특별해진다.

.

.

◑ p.104

미안해나는 우비를 몇 번이나 다시 씌워 주며 사과했다내 손은 못하는 게 너무 많아성하는 내 말에 깔깔거리고 웃었다했으면 된 거잖아맞는 말이엇다그러네나는 멍하니 성하의 말을 곱씹었다했으면 된 거였다.

 

좀비가 전염병처럼 퍼져나가고 좀비를 막기 위한 백신이 개발된다하지만 백신은 좀비가 되는 것을 막기보다는 서서히 좀비로 변해가게 되는 부작용이 발생하며 사람들은 오히려 더 혼란스럽다혼란스러운 세상에는 언제나처럼 가짜 뉴스와 이기주의가 도덕성을 상실한 채 판치게 된다.

 

좀비를 먹으면 좀비에게 물려도 감염되지 않는다는 소문은 좀비들이 인간들을 겁내게 만들어 버린다좀비 고기는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사람들은 좀비를 식용으로 팔게 된다지구상 가장 무서운 존재 인간은 여지없이 잔인함의 정점을 찍는다좀비 시체를 거래하는 정육점에서 일하는 ''는 모든 것이 헛소리임을 알지만 '비참한 소리를 믿을 만큼 멍청하거나 절박한 사람들은 세상에 살아남을 가치가 없다'라는 논리로 세상을 바로잡으려 하지 않는다.

 

어쩌면 그들을 멍청하게 느낌과 동시에 자신이 그걸 바로 잡을 힘이 없다고 생각해서 애초에 포기해 버린 것일 수도 있다하지만 머리통만 남아 인간도좀비도 아닌 머리통 성하를 만나며 힘 없고 의지없는 자신도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는 미약하나마 작은 의지로 내일을 기약한다멋지다나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는 존재.

.

.

세 편의 단편 모두 짧고 강력하다영상으로 표현되어도 좋을 작품들이다불쾌하게 피만 낭자하고 역겨운 좀비 이야기가 아닌 세심한 감정선이 느껴져서 더 좋았다.출판사 [안전가옥]의 작품들이 매번 기다려지는 이유를 설명하기에 좋은 작품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