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봄 우리나라 좋은동화 - ‘우리나라 좋은동화’ 선정 젊은작가 동화선집 우리나라 좋은동화
정재은 외 지음, 빨간제라늄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퐁 호윤이와 뱀냥이

현실적 문제를 담고 있다돌봄이 빈약한 아이의 보호자가 전염병에 걸렸을 때 아이를 돌볼 공간과 보호자가 없을 경우 겪게 될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또한 우리의 아이들이 우려보다 더 잘 이겨 나갈 거란 생각을 작품 속 호윤이를 통해 경험해 볼 수 있었다지금 비슷한 상황을 겪고 있을 아이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 #박효명 애완요괴

나만의 친구...내 눈에만 보이고 나에게만 맞춤인 친구..누구나 꿈꾸는 대상이다그런 대상을 요즘 세대에 맞게 온라인 게임 도중 만나게 된다는 설정도 기발하다.

 

실제 친구를 사귀고 나서 애완요괴가 사라지며 이별을 받아들이는 아이의 모습도 대견하다.

 

▣ #김경은 /할머니와 냉장고

책 표지의 귀여운 할머니가 드뎌 등장한다정복순 할머니의 호탕하고 귀여운 모습이 마음에 든다밥을 먹을 땐 꼭 '사이다'가 있어야 된다는 할머니의 고집에 냉장고가 "사이다는 소화제가 아니다라고 잔소리를 늘어놓자 "내가 그렇게 느끼면 그런 겨라고 뱉어내는 할머니의 시원함에 속이 팍 뚫린다.

 

평생을 가족들 밥을 책임졌던 할머니의 마지막도 냉장고와 함께라는 설정이 다소 측은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할머니의 모습에 오히려 당당함이 느껴져서 좋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