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 아이 블루? 곰곰문고 101
브루스 코빌 외 지음, 조응주 옮김 / 휴머니스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p.229- The end

 

● p.288

그러던 어느 날그 행복이 무너지게 되지아직 그날이 온 건 아니지만 말이야하나밖에 없는 아들 리 로사리오 킨케이드가 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거야그렇게 되면 17년 전에 콘돔을 쓰지 않은 걸 후회할지도 모르지.

 

● p.305

"내가 왜 쫓겨나는 걸 받아들여야 하는데그리고 어차피 신앙에서는 쫓겨날 수 없어신앙은 마음에서 시작돼서 영원으로 이어지는 거야쫓겨난다고 해 봤자 건물에서 쫓겨나는 것밖에 더 되겠어건물은 신앙의 정류장쯤 되는 거 아냐그깟 건물이 뭔데?"

 

★ 솔직히 뒤에 배치된 단편들은 실망스럽다앞쪽의 단편들은 다양한 층위로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도 하고아름답게 묘사되어 있기도 한데 뒤에 배치된 단편들은 너무 노골적이란 생각이 들었다나의 개인적 취향이리라.

 

[세상의 모든 양치기]에서 리는 피트에게 무구한 자신의 긴 가족사를 들려준다자신이 태어나기 까지 자신들의 조상들을 쭈욱 나열하다 자기 이야기에서그들이 그들 후손이 게이가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사랑을 하고 자녀를 낳으려 했을까라며 이야기한다얼마 전 아이들과 읽은 [긴긴밤]이 느닷없이 중첩되었다. [긴간밤]에서 코뿔소 노든의 도움으로 바다를 앞에 둔 꼬마 펭귄은 자신이 여기에 존재하기 까지 자신을 위해서 존재했던 또다른 생명들을 깨달으며 감사해 한다물론 꼬마 펭귄을 바다에 이르게 할 만큼 성장시킨 다른 동물들도 꼬마 펭귄의 존재를 소중해 했을 것이다고로 게이 리를 존재하게 했던 그의 모든 가족들은 그가 게이이더라도 그의 존재를 후회하지 않았을 것이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에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