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먼저 생각하라 - 당신의 사업을 성장으로 이끄는 절대 법칙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윤동준 옮김 / 더난출판사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사업을 하면 규모를 먼저 생각하기 나름이다. 규모가 커야 뭔가 내가 사업을 한 것 같고 남들이 보기에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의외로 사업이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수익 관리의 실패다. 매출 중심 사고로 사업 규모만 확대하다 보면 자연히 수익은 따라온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수익 먼저 생각하라>는 말 그대로 수익 중심 사고를 가지라는 것이다. 이 책은 그래서 사업을 함에 있어 먼저 시작해야 할 것은 수익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수익계좌에 있는 돈은 손대지 말라고 한다. 일단은 자신이 가져가야 할 수익금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특히 장사를 할 때 이 사항은 중요한 것 같다.

 

밤낮으으로 일하면서도 가져갈 돈이 없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이다. 분명 장사가 잘 되는 집이었는데 어느날 문을 닫은 이유를 보면 고생 대비 수익이 적거나 혹은 수익관리가 안된 경우가 다반사이다. 그런 측면에서 수익 먼저 생각하라는 사고는 의미가 있다.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사업가가 총력을 기울여야 할 부분은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수익에 집중하면 사업의 효율성과 성장 모두를 거머쥘 수 있다.

 

책은 말한다. 수익계좌를 개설하고 자금을 분리해서 관리하라고. 그래서 수입, 수익, 소유주 보상, , 운영 비용 등의 입출금 계좌 다섯 개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이런 관리보다 어쩌면 이것은 수익 중심의 사고를 위한 기초라고 생각된다.

 

지금 당장 수익계좌를 개설하라. 이것이 수익 먼저 시스템의 첫 단계다...수익계좌에 저축한 돈은 절대 손대서는 안 된다.

 

책은 저자가 실제 이런 수익 중심 사고를 적용해서 성공한 사례를 들기도 한다. 또한 사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도 말한다. 분명한 것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내가 얼마를 벌었느냐  보다는 얼마를 가져갈 수 있는지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자영업자들이 이 책을 보면서 더 이상 규모에 집착하지 않기를 바란다. 물론 사업가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