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경영하라 - 9가지 성격별 운명전환 성공법
수희향 지음 / 더난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양각색. 사람은 그렇다. 모든 사람이 동일하다면 세상이 얼마나 재미없겠는가? 또 동일한 사람만 있다면, 과연 현재 우리가 즐기고 있는 삶이 있을 수 있을까? <운을 경영하라>는 성격과 성공에 관한 책이다. 저자는 성격유형별로 어떤 것들을 연습해야 자신의 인생을 전환시킬 수 있을지 말한다.

 

운명을 전환하는 3단계 여정으로 저자는 입문, 심연, 재탄생을 제시한다. 입문은 변화의 필요성을 깨닫는 것이고, 심연은 기존의 사고에서 벗어나는 것이고, 재탄생은 자신의 운명을 새롭게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애니어그램 전문가인 저자는 애니어그램의 성격유형을 가지고 이야기한다.

 

재탄생이란 그간의 낡고 무거운 갑옷을 벗어 던지고 진짜 나의 옷을 입고 발걸음도 경쾌하게 내가 주인되어 다시 세상으로 걸어 들어가는 단계다...재탄생 기간에는 바야흐로 내 본질적 장점을 강점화하며 서서히 세상과의 연결고리를 다시 찾는 여정인셈이다.”

 

 

애니어그램은 성격유형에 대한 것으로 크게 직관형, 사고형, 감성형으로 성격을 구분한다. 저자는 이 3가지 성격유형, 세부적으로는 9가지의 유형의 사람에 대해 살펴본다. 그리고 각 성격유형별로 맞춤 솔루션을 말해준다.

 

예를 들어, 고지식한 완벽주의자 유형에 대해서는 놀이처럼 편안하게, 목표량의 80%만 달성하기, 칭찬일지 쓰기 등의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인색한 은둔자에 대해서는 현실 직면 글쓰기, 정서적 교류, 자기주도적 실행 로드맵을 말한다.

 

200페이지 못되는 얇은 책이지만, 책은 생각할 것들을 많이 이야기 해주는 것 같다. 저자가 9가지 유형의 인간에게 필요한 것을 제시해주었지만, 그것을 꼭 유형에 맞는 솔루션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사람의 성격이 9가지 유형으로 정확하게 분류되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나의 상황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서 해보면 좋을 것 같다.

 

현대인들이 내 안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에는, 세상에는 내 인생의 주권을 외부에 내어주게 하는 너무도 많은 일과 유혹들이 있다. 따라서 가능한 한 하루 중 고요히 홀로 있을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외부로부터 모든 것들을 차단하고 오직 명상하듯 자시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