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
사라 앤더슨 지음, 심연희 옮김 / 그래픽노블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제목부터 일단 너무 인상적이다. 어른이 되기는 글렀어. Adulthood is a myth. 제목도 인상적이지만 내용도 머리를 쿵하게 만든다. 사실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어른처럼 행동해야 하는 법도 아니다. 그리고 모든 어른이 어른처럼 행동하는 것도 아니다.
이 책은 다양한 이야기를 만화로 보여주며 어른들이 하는 행동들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런 모습은 어른이나 아이들이 큰 차이를 없게 만드는 듯 하다. 요즘 키덜트 족도 있긴 하지만.
운동의 좋은 점에 대해 근육량이 늘어난다, 기분이 좋아진다, 기운이 난다, 심장이 건강해지고 힘이 생긴다라고 만화로 보여주고서는 마지막에 나쁜점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누구나 운동의 좋은 점을 알고 있지만 사실 그걸 실행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 이야기는 어른들의 그런 모습을 보여준다.
한글 번역본이지만 영어 원문도 같이 수록하고 있다. 또한 스티커가 부록으로 들어있는데 재미삼아 책상에 붙여 놓고 있어도 좋을 듯 하다. 가끔 웃음이 필요할 때!
책 영어 제목처럼 ‘어른’이라는 것은 어쩌면 하나의 신화일지도 모른다. 어른이 되면 어떻게 어떻게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때로는 버리라고 말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너무 큰 의미 부여를 해도 안되겠지만 가볍게 보면서도 ‘어른’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게 한다.
어쩌면 정말 어른이 되기는 글러서 그런 생각이 드는지도 모르겠다. 가끔 웃음이 필요한 분이렴 한 번 봐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