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3년의 힘 - 5천만 원으로 10억 만드는
최윤호.김수미 지음 / 더난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혼의 단꿈은 삶에 있어 정말 중요한 시간이다. 이런 중요한 시간에 저자는 재테크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다른 재테크와 달리 이 책 <신혼 3년의 힘>은 신혼 3년 동안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사실 결혼을 하면, 우리가 꿈꿔왔던 것과 달리 돈문제로 부부간에 다투는 일이 발생한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아니 돈에 끌려다니지 않기 위해 신혼 3년 동안 돈을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다른 재테크처럼 이 책 또한 재테크의 기본, 시간의 힘을 중시한다. 즉 복리를 무시할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3년 이란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하고 있다. 가계부를 쓰면 미래가 보인다, 현금흐름표는 유량계다, 재무상태표는 체중계다라는 책에서 말하는 이야기들은 재테크의 방법과 함께 중요성을 잘 말해주고 있다.

 

그럼 신혼 3년 동안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할까? 저자들은 30년간 5,000만원 굴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 방법으로 5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1. 투자목적 설정

2. 총 투자기관과 단계별 투자기관 설정

3. 각 단계별 기대수익률 달성

4. 기대수익률에 알맞은 포트폴리오 설정

5. 포트폴리오에 적합한 상품 선택

 

이러한 5단계를 위한 돈 불리기 원칙으로 저자들은 먼저 폐쇄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즉 유혹에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안정적. 경제환경에 민감하지 않는 돈관리가 될 수 있어야 한다. 세 번째로 효율적. 돈을 효율적으로 굴려야 한다는 것이다.

 

어쨌든 종자돈 확보를 통해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제시하는 이 책은 신혼부부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책 뒤에는 부부가 함께 짜보는 재무계획표도 예시로 보여주고 있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다.

 

분명, 재테크는 시간이란 요소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꼭 신혼 3년이 아니어도 빨리 효율적, 안정적인 재테크 방법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것이 인생의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