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자들 - 남들보다 2배 이상 빨리 돈이 모이는 기적의 돈 관리
김경필 지음 / 다산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보다 2배 이상 빨리 돈이 모이는 기적의 돈 관리

 

책 제목 위에 쓰여져 있는 내용이다. 그리고 책 제목은 맞벌이 부자들’. 이 책은 말 그대로 맞벌이를 통해 어떻게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느껴봤듯이, 맞벌이 한다고 해서 외벌이 때보다 2배 이상의 돈을 모으는 것은 아니다. 저자 또한 이러한 문제를 파악하고 왜 맞벌이를 했음에도 돈을 모으지 못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10년 넘게 직장인을 상담해오면서 소득양극화의 문제에 못지않게 큰 문제라고 느낀 것이 있다. 바로 소비평준화의 문제.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소비가 상향준화되었다는 뜻이다.”

 

우리는 자신의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다른 사람의 소비패턴을 따라가기 때문에 돈을 모으지 못한다고 이야기한다. 밴드왜건효과라고 불리는 이 모방소비 현상으로 인해 자신에게 적합한 소비수준을 파악하지 못하는 것이다.

 

맞벌이의 경제효과는 1) 소득증가, 2) 저축증가, 3) 투자증가 등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저자는 맞벌이 부자들에게 없는 5를 제시하고 있다.

 

1) 할인의 유혹에 넘어가는 소탐대실형 소비가 없다.

2) 신용카드 할부와 마이너스 통장이 없다.

3) 목적 없는 저축이 없다.

4) 이자 한 푼 안 나오는 비수익자산이 없다.

5) 통장에 남아 있는 돈이 없다.

 

저자는 이렇게 맞벌이 부자들의 특성을 제시하면서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부부간 소통, 노후자금 관리, 그리고 재무 마스터플랜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해준다. 그래서 맞벌이가 1+1=2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분명 다른 집들보다 두 배이상을 벌고 있는데, 모으는 돈은 혼자 살 때보다 많지 않다면 <맞벌이 부자들>을 한 번 보기를 바란다. 다음은 프롤로그에 나와 있는 내용인데, 먹고 사는 우리들이 한 번 쯤 생각해봐야 할 내용이다.

 

세상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먹고살기 위해 일하는 사람과 먹고살 만하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일하는 사람이다. 바로 생계형 경제활동과 자아실현형 경제활동의 차이다.”

맞벌이 부자들

작가
김경필
출판
다산북스
발매
2016.03.18.
평점

리뷰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