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를 버리니 Only가 보였다 - 미처 몰랐던 진짜 내 모습 찾기 프로젝트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를 버리니 온리가 보였다.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나를 찾는 프로젝트다.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나라는 존재.

하지만 내가 제일 소중하다고

자신있게 내뱉어 본 기억은 없다.

출판사 대표이며

두 아이의 엄마

에세이 코칭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책 쓰기 프로그램과

독서 모임도 운영하고 있는 커리어우먼.

남들은 작가를 훌륭한 커리어우먼으로

생각했지만 자신은 달랐다.

스스로를

어느 하나 특출난 것 없는 사람이라 말한다.

작가는

공부도, 운동도, 그림도, 글도

어중간하다고 생각한다.

남들이 보기에 대단해보이는 나임에도

왜 그렇게 스스로의 평가는

좋지 못할까.

나 자신이

완벽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럴 지도 모른다.

완벽해야만 칭송받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는 문화의 폐해일까.

부모님의 기대에도 부응하고

나의 만족감도 채우고

내가 행복하기까지 한

모든 게 완벽한

베스트의 길을 걷는 것은

사실 불가능할 지도 모른다.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주위 사람들의 평가가 엇갈리는데

나의 마음에 드는 인생을 만드는 것도

어려운데 내 주위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켜야 하는 인생이라니

그런 것이 이루어지려면

결국 누군가의 희생이 필요하다.

평범한 일을

특별하게 하는 방법도 있고

잠깐 스쳐지나갈 것 같았던 일을

오래 맡으면서 나의 재능을

발견하는 일도 있었고

작가님의 인생을 보면서

느낀 것은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 지

알 수 없다는 것이었다.

내가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그것에서 얻는 것이 있었고

돌이켜보면 그것이 좋은 길이기도 했었다.

착한 사람으로 살고 싶지만

착한 사람 콤플렉스에는 빠지지 않겠다

다짐한다.

편견없는 사람이 되겠다 다짐하면서

편견을 같더라도 실수를 인정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미묘하지만 다른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베스트가 된다는 것은 누군가와 자꾸

비교하려는 마음을 대신하는 표현이었다.

베스트가 아닌 온리는 나다움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표현으로

유일무이한 나를 찾는 방법과

고뇌를 살펴보며 많은 공감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