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거대한 전환 - AI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김수민.백선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챗GPT.

단순히 인공지능 서비스라고만 생각했는데

앞으로는 이것을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 간의

간격이 생길 것이라고 하는 뉴스를 접하고는

늦지않게 발빠르게 학습해야겠다 싶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미 서점가 한 편에는 챗GPT 구역까지 생겨있었다.

언제 이렇게 세상이 빠르게 변했을까

정말 지금이 과도기라는 것이 맞긴하다.

책에서는

챗GPT가 만드는

거대 트렌드들을 예측해본다.

그리고 챗GPT를 이해하는

지침서로서 정보를 전달하기도 한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누가 챗GPT로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한 예측도 하고 있다.

너무나도 대단한 AI서비스들이 많았는데

단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영상, 이미지, 오디오,

검색엔진, 데이터, 디자인 등

분야가 무궁무진했다.

이미 산업에는 지각변동이 생기고 있었는데

인공지능의 출현으로 인해

단순 노동자들이 대체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전문업계에도 타격이 생길 것으로 보였다.

이미 인공지능 금융 자문가까지 등장했으며

인공지능 비서로 활동하는 경우도 많았다.

디자인은 몇 초만에 완성되는 경우도 있는데

물론 아직까지 완성도가 아주 높지는 않다.

하지만 이미 업계의 필수도구로 자리잡은

경우도 있었다.

게다가 챗GPT는 가장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이용자를 모았는데

인스타그램이 회원들을 모은 시간보다

더 빨랐다고 하니 얼마나

파급력이 컸던 것인지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조만간에 지금 문제가 되는

이런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인공지능 서비스가 대두되면서

프라이버시나 저작권 등

윤리적인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어서

주춤하는 부분도 있는데 이것이 해결된다면

아마 많은 이들이 활용할 것 같고

나중에는 대중적으로 사용될 것 같다.

아직까지는 편견이 있는 부분이지만

결국 대중화 될 거라면

미리 학습해두는 것이 좋겠다.

아직까지 활용하는 것이 아리송하고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하지만 하나씩 알아가다보면

익숙해지는 시간이 오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