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분파 위험물산업기사 필기 - 특별부록 : 최신경향 핵심빈출문제 + 6년간 공개 기출문제 수록 + 핵심포인트 및 주기율표 수록, 7판 2023 기분파 시리즈
장윤영.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기분파 2023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 문제집은

500페이지로 구성되어있다.

위험물 산업기사 자격증은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발화성, 인화성 물품을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는 시험이다.

생소하지만

의외로 취업영역이 굉장히 넓다.

왜냐하면 소방법으로 정해진

위험물 취급업체가 많기 때문이다.

그 곳에서 일반작업자를 지시 감독하고

위험물에 대한 보안, 감독을 실시하기 때문에

벌써 이 시험도 치러진지 10년이 넘었다.

 

 

 

기분파 2023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문제집에서는

최근 10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핵심이론을 구성하고 있다.

이론을 습득하고

바로 문제풀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론과 문제가 바로 옆에

붙어있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처음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출제 포인트와 빈번히 출제되는 이론을

알려주기 때문에 그 부분을 위주로

집중 공부하기 좋아보였다.

특히나 내가 다룰 수도 있는 위험물질의

계산식이나 분자구조의 암기 등

숫자와 관련된 부분도 많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필수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것들과

그냥 기본만 기억하면 되는 것들로

나누어져 있는 걸 알게되었다.

만약 책에서 나오는 팁 없이

혼자 공부했다면 시간이 배는

더 늘어났을 것 같다.

 

 

 

시험문제가 연도별로 묶여있어

그 해의 중요한 문제가 무엇이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해설이 꼼꼼해서 좋았다.

 

 

언뜻보면 이론이 어렵게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기본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문제들도 많았다.

계산식 같은 경우도 푸는 과정은 어려워보이는데

결과는 오히려 한자리 숫자로

나온다던지 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겁 먹지 않고 꼭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다.

 

 

 

위험물 산업기사 기출문제는

필기문제집 한 권으로 충분하다.

15년 간 전체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고

최근 3년간 공개된 문제도 수록되어 있다.

또,

상시복원문제를 반영한 모의고사가 있고

2022년 복원문제 중 출제율이 높은

빈출 문제들만 추려서 제공한다.

 

 

 

보통 위험물 산업기사 시험후기를 보면

4주의 기간을 잡고

하루 3시간씩

이론과 문제풀이를

병행했다는 말이 많았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면

하루 1시간씩 하더라도

3달이면 완성가능하겠다.

시험공부를 했던 이들은 시험장에서

20분 안에 답안을 완성했다고 하니

최신경향을 따라가면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요새 자격증 시험유형이

계속 바뀌고 계속해서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어서 관심이 있다면

빨리 취득하는 것이 답일 것 같다!

 

 

 

위험물 산업기사는

일단 취득하면

다양한 취업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유망해보이는 자격증 중 하나다.

보안, 감독 업무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잘 맞는 직업이 될 것 같다.

한 권으로 공부하여 몇 달만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