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 혼자서는 막막한 20대에게 뿅글이가 알려주는 돈을 다루고 불리는 비밀
뿅글이 지음 / 황금부엉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간 재테크 붐이 불면서 투자하지 않고

그냥 돈을 모으는 사람들이 소수처럼 느껴질 때가 있었다.

누가 얼마나 큰 돈을 벌어서 인생이 뒤바뀌었다더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관심없던 사람들도

하나둘씩 투자에 뛰어드는 걸 봤다.

주변을 둘러보면 재테크 고수들은 많은 것 같은데

나만 제자리인 것 같은 느낌도 든다.

하지만 막상 재테크를 시작하려고 하면 두려운 것도 사실이다.

재테크는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

작가 뿅글이는 재테크 크리에이터다.

일찍이 20살에 취업하여 월급 161만원으로

25살에 아파트를 매수했다.

이른 나이에 사회생활에 뛰어들면서 겪은

수 많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비슷한 나이인 mz세대에 조언과 위로를

전해주고 있다.

mz세대 눈높이에 맞게 단계별 재테크 방법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다정한 위로를 전하는데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가지고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제일 기본적인 소비줄이기와 저축부터 시작하여

n잡, 주식, 부동산까지 설명한다.

기본 개념부터 탄탄히 하고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

정보력은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자세한 내용이 돋보였다.

특히나 하루에 5분을 투자해서

가계부를 작성하는 방법은

하루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더욱 좋았다.

그리고 경제주간지를 추천해주는데

특히나 너무 홍보물 같은 느낌의 주간지들은

좋아하지않아서 구독하기를 포기한 적이 있는데

직접 구독했던 입장에서

주간지 별 특징을 잘 정리해줘서

내가 원하는 주간지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도 있었다.

부동산 부분은 직접 아파트를 매수한 입장이라서

그런지 내용이 아주 상세했다.

청약을 준비하면서

한 편으론

괜찮은 아파트가 있으면 매수하기위해

여러 길을 열어두고 임장을 다니고

노력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상세하게 나와있다.

준비한만큼 보이고 얻게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