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멘탈 -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게 하는 ‘힘’
박광철 지음 / 성안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내게 하는 힘.

벌써부터 작가가 믿음직스럽다.

작가는 서울 경찰특공대 전술팀장이었으며

2003년 9공수 특전여단을 시작으로

707대테러 특수임무대대 본부중대장을 맡는 등

2021년까지 수 많은 이력을 쌓았다.

특수부대원의 한계를 대하는 마음자세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자존감도 신념과 자신과의 약속도 아닌

살아야 한다는 생존 본능이라고 한다.

생존에 대한 간절함이 진심이기 때문에

상황을 합리화하며 한계점에서

주저앉는 일은 없었다고 한다.

책에서는 여정의 시작, 최고의 무기,

최고의 전략, 한계를 대하는 자세로

네 파트를 나누어 멘탈을 기르고

나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는 힘을

전하고 있다.

"자존심을 버리고 자존감을 높여라"는 말이 공감갔다.

살다보면 두 개를 바꾸어 사는 사람들도 많다.

자신의 능력을 믿지 못하며,

자신의 삶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한다.

낮은 자존감을 숨기기위해 누군가가 건드리기만하면

아무 것도 아닌 일에 쉽게 폭발하게 된다.

문제의 원인이 나라는 걸 인정하는 것은

내가 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 그건 합리화일 뿐이었다.

작가가 건강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는 게 느껴졌다.

후회도 하고 반성도 하고

그러면서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많은 것들을 성취했다.

특히나 승패가 결정될 것 같은 경기에서

어떻게 되든지 일단 참가하자라는 마음으로 임했더니

최종 선발 22명 인원에 들 수 있었던 결과를 보면서

열심히 살다보니 좋은 결과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원하는 것을 이루어내는 힘은

내 안에 있다.

다만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을 뿐이었다.

방법을 몰라 나처럼 헤매던 이들에게

지침서처럼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가는데 진심인 작가를 보니

나도 덩달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의지가 샘솟는다.

좋은 에너지를 전달받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