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 구글, 아마존에서 일하며 배운 일과 삶의 성공 마인드셋
앤 하이엇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앤 하이엇'은 2000년대 초반부터

구글에서 12년간 비즈니스 총괄 파트너를 역임하고

아마존에서도 3년간 근무하며

도합 15년 간 실리콘밸리에

몸을 담았던 사람이다.

책을 통해 실리콘밸리 최고의 ceo들과 일하며 배운

일과 삶의 성공 마인드셋을 통해

불가능한 일을 현실로 만드는

자신만의 비법을 소개한다고하여 기대됐다.

구체적으로는 3가지 실천 전략을 언급한다.

일명 ROI 전략인데

recognize 새로운 기회를 인식하고

own 그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들고

implement 실행하는 방법이다.

저자는 위험을 잘 선택하는 것도 능력이라고 말한다.

나의 한계를 스스로 확인한다는 두려움

남을 실망시키고 내 밑천을 드러내 보인다는 두려움

어느 것이든간에 상관없다.

사람들은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치심을 밑거름 삼아

밟고 일어나야 한다.

성장하려면 실패가 필연적인

학습의 과정이라는 것을

받아들이는 마음가짐도 필요했다.

우리나라는 실패하는 사람들을

잘 수용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25살만 되어도 벌써 반오십이라면서

자신의 인생이 대부분 결정된 것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도전보다는 무난한 인생 루트를 따라가며

실패없는 삶을 사는 것이 더 낫다는 사람들도 있다.

어느 부분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자는 100만 번의 실패를 하더라도

101만 번의 도전을 한다고 단언한다.

저자가 12년간 몸담았던 구글에서도

입사 초기에는 저자 또한 신입으로서

별반 다르지 않은 고충들을 겪었다.

높은 자리에 서기까지 수없이 많은 일들을 겪었고

특히나 투입된 업무에서는 모르는 것들 투성이었다.

스스로도 결국 한심한 질문임을 알면서도

정답을 아는 누군가에게 물어볼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모르는 것을 다 아는 척 하면서 지내기에는

성장하는데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잘 모르는 채로 업무 이외에 일에도

자주 뛰어들었다고 한다.

약간 불도저 같은 성격이 있었는데

그런 것들이 긍정적으로 풀리면서

오히려 잘 된 케이스가 아니었나 한다.

본인이 삶을 스스로 통제한다면

스스로에게 엄청난 해방감을

안겨준다고 한다.

저자는 한 번도 좌절하지 않는

타입의 사람같았는데 읽다보니 그런 것은 아니었다.

힘든 순간들이 오면 좌절감을 느꼈지만 일을

끝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 지 우선순위를

알고 거침없이 행동했을 뿐이었다.

준비된 자신의 자리가 없을 때는

직접 의자를 들고 가서 앉는다고 말하며

남들 눈을 신경쓰지 않고 작은 일부터 해내면

인생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말하는 것들 대부분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것들 투성이다.

그러나 그 모험을 선택해야 한다니

인생의 터닝포인트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닫는다.

삶의 에너지를 얻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