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두 5집 - Happy Network
자두 (Jadu) 노래 / 엔티움 (구 만월당)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이번 앨범이 5집 앨범이지만, 따지고 보면 1집앨범이라고 본다. 남성멤버없이 혼자서 낸 앨범이기 때문이다. 남성 멤버가 있었을 적에도 자두의 색이 강해서 자두스럽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지만 이번 앨범이야말로 정말로 자두스러운 앨범이 아닌가 싶다. 내가 생각하는 자두스러움은 밝고 명랑하고 쾌활함 그 자체라고 본다.
앨범명이 'Happy Network'인 만큼 굉장히 밝고 명랑하고 희망찬 곡들로 채워져있다. 앨범 커버만 보아도 행복해질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들어보지도 않고 구매해버렸다. 받아서 들었을때 정말 기대이상이었다! 첫번째 트랙부터 열두번째트랙까지 버릴 곡이 하나도 없었다. 모던 락 버전으로 재탄생한 '식사부터 하세요'도 편안한 느낌이 좋았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은 '그럴 수 있어' 이다. 자두 특유의 콧소리 같은 목소리와 편안한 멜로디가 어우러져서 긴장이 풀리는 느낌이다. 가사도 긍정적이어서 우울할 때 들으면 우울함을 떨쳐버릴수 있는 힘을 지닌 곡인 것 같다.
좋은 곡이란 들었을때 부담이 없고 편안하고 쉽게 와닿는 곡이라 생각한다. 자두의 이번 앨범은 듣고 있으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즐거워진다! 우울함을 떨쳐 버리고 싶다면 이 앨범을 강력 추천한다! 자두의 명랑세계로 떠나는 여행!